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 운동' 없이 완벽한 복근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조회수 2020. 1. 16.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색다른 복근 트레이닝 방법으로 복근과 코어 근력을 증가시켜 완벽한 복근을 만들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복근을 강화해주는 핵심 코어운동


진짜 강한 코어를 만들려면 크런치와 레그 레이즈 정도로는 턱도 없다. 물론 해변 관상용 복근은 만들 수 있겠지만(그게 나쁘단 소리는 아니다) 더 무거운 중량을 다룰 때나 전신의 안정감을 요하는 TRX 푸시업, 프런트 레버 같은 운동을 할 때는 큰 도움이 안 된다.


코어 근력을 키우려면 회전에 저항하는 힘을 발달시켜야 한다. 즉 회전을 가속하는 대신에 감속하는 능력 말이다. 그러면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같은 운동을 할 때 몸이 불필요하게 비틀리거나 돌아가서 근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그래서 랜드마인 로테이션은 복근 루틴에 추가하기 정말 좋은 운동이다. 서있는 자세로 편히 할 수 있는 간편한 운동이면서도 코어에 긴장을 유지할 필요 없이 몸을 그냥 뒤로 눕혀도 되는 크런치와 달리 운동하는 내내 중량을 통제해야 한다.


뉴욕 에퀴녹스의 트레이닝 매니저인 데이비드 오티는 자신이 랜드마인 로테이션을 좋아하는 이유를 이렇게 설명한다. “레그 레이즈 같은 운동을 하면 기분은 좋지만 당신을 더 좋은 운동선수로 만들어 주지는 못한다.


코어는 땅에서 사지로 근력과 순발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로디드 캐리나 전신 운동, 일상 생활을 할 때 두루 사용되지만 선 자세로 운동할때 부상 위험에 쉽게 노출된다. 랜드마인 로테이션을 하면 몸이 탄탄해질 뿐만 아니라 힘까지 세진다.” 오티가 말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랜드마인 로테이션


1. 고정축이나 벽 구석에 바벨을 끼우고 반대쪽에는 중량을 끼우자.


2.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팔을 곧게 편 상태로 봉을 옆으로 돌리자. 봉이 바닥과 거의 수평이 되면 방향을 바꿔 반복하자.


시행: 왼쪽 오른쪽 각각 12회, 4세트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