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운동을 사랑하는 필라테스 강사의 몸매 관리법 공개!

조회수 2020. 1. 15. 13: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김민주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운동을 사랑하는 필라테스 강사 김민주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인천에서 체형 교정 및 다이어트 운동을 원하시는 분들께 필라테스 센터에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리랜서 모델 일도 겸하고 있어요!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병원 코디네이터 일을 하였으며, 취미로 요가와 필라테스를 하면서 평범한 직장인으로 지냈습니다.

출처: 김민주씨 사진제공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저는 직장을 선택할 때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한 경우가 아니었기 때문에 일할 때 늘 재미가 없었어요. 그러던 중 ‘새로운 취미라도 배워볼까?’ 라는 생각에 필라테스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운동하는 시간이 너무 재미있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항상 먼저 가서 좋은 자리를 선택하고 꾸준히 운동하러 오는 제 열정이 보였는지 개인 레슨을 해주는 선생님께서 혹시 강사 활동을 하는 건 어떠냐 권해 주셨어요. 하고 싶은 게 생기면 바로 뛰어드는 성격이라 지도자 과정을 알아보고 열심히 공부한 후에 필라테스 강사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가 핫한 운동이라는 건 이유가 있겠죠! 필라테스는 재활과 치료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라 근골격계에 무리를 주지 않고 운동할 수 있어요. 또한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허리, 복부, 골반을 둘러싼 근육을 단련시키는 운동으로써 탄탄하고 예쁜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무엇보다 신체의 바른 정렬을 인지해서 내 몸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인 운동이에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도 필라테스 해보시면 빠져나올 수 없을 거예요!

출처: 김민주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처음에는 운동에 관심과 흥미가 없으셨던 회원님들이 선생님과의 운동 시간이 너무 재밌고 왜 운동을 해야 하는지 느낀다고 표현해주세요. 일상생활조차도 버거웠었던 몸이 가벼워지고 꾸준히 하는 운동이 처음이라고 격한 표현을 많이 해주시기도 하고요 ^_^ 이럴 때 저는 아직도 울컥하고 ‘정말 보람 있는 직업이구나’라고 느껴요. 회원님들의 러버인 제가 더 잘할게요..♥️ 가장 힘들 때는 수업을 연달아서 하다 보면 체력적으로나 심적으로 지칠 때가 있어요. 특히 환절기 때는 목소리가 변하고 안 나올 때도 있어요. 저는 정말 욕심쟁이라 매 수업 때마다 100%의 에너지로 회원님들께 긍정 에너지를 전달해 드리고 싶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을 때 가장 속상한 것 같아요.



최근 모델 대회에 참가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필라테스 강사 일을 하며 최근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하기 시작했어요. 제가 열심히 관리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좋게 봐주시고 운동 관련 촬영, 바디 프로필 촬영 등 여러 기회를 주셨는데, 그중 건강 모델 대회 참가를 추천받게 되었어요. 이 대회의 취지는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내면적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대회여서 꼭 도전해 보고 싶었어요.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아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 했지만 이 대회 때 초청 오신 디자이너 선생님이 좋게 봐주셔서 드레스 쇼 모델로 서게 될 기회를 얻게 되었어요. 비록 수상은 못했지만 저의 노력과 열정을 알아주시는 분이 한 분이라도 계셨다는 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 강사일 외에도 건강, 뷰티,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위해서 발전하는 강사가 되기 위해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고 싶어요. 참 욕심쟁이죠! 좋게 봐주세요!

출처: 김민주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신나는 노래를 들으면서 유산소를 하는 게 정말 최고의 스트레스 해소법 같아요. 유산소를 하면서 뛰다가 걷다가 20분만 반복해도 땀이 주르륵 나더라고요. 아무 생각 없이 땀을 흘리고 걷다 보면 그날의 스트레스가 확 내려가요. 가끔은 같이 할 수 있은 운동 파트너와 함께하는데 운동이 끝나고 건강한 단백질 음식인 소고기나 연어를 같이 먹으면서 수다 떨다 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구요!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필라테스 동작 중 “스완”이라는 동작을 가장 즐겨하고 애정해요.  저는 강사 전 등이 굽고 어깨가 말린 체형이어서 교정을 위해 스완동작을 했어요. 엎드려 팔을 구부린 후 가슴 옆에 두고, 다리는 어깨너비로 준비하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어내며 팔꿈치를 펴서 척추를 최대한 늘리듯 올라와요. 이때 어깨 위는 최대한 멀리 뒤쪽 등 후면부 근육에 최대한 집중해서 올라와요. 이 동작이 가능하면 기구를 통해 다양하게 할 수 있어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도 한 번 해보세요! 여러분들의 척추가 건강해져요^^ 

출처: 김민주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필라테스 외 모든 운동을 좋아하지만 웨이트나 등산도 즐겨요. 웨이트는 주4~5회는  하는 편이에요. 저는 여성스러운 바디라인을 선호하는 편이어서 웨이트를 통해서는 부족한 힙 운동과 등 운동 어깨 가슴 운동을 요일별로 나눠서 집중적으로 하고 있어요. 시간이 부족할 때는 홈트로 복근 운동 ‘리버스크런치’ & ‘시티드니업’를 주로해요. 그리고 요즘에는 등산에 빠져있어요. 에너지 소비가 높아서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고 무엇보다 인내심을 가지고 정상에 올랐을 때의 성취감은 해본 사람만 알 수 있어요. 이 짜릿함 최고랍니다. 아직은 등산 꿈나무이지만 조만간 난이도가 있는 산도 도전할 예정이에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식단은 한 끼 식사에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균형 있게 챙겨 먹어요. 타이트하게 식단도 해보고 강사일 전에는 굶는 다이어트 위주로 하다 보니 요요도 심하게 오고 한달에 7키로 가까이 급격히 살이 찐 적도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충격을 받고 슬럼프도 오더라고요. 그래서 이후에는 저에게 맞는 식단으로 평일은 균형 있게 골고루 먹게 되니 식탐도 사라지고 몸도 더 이뻐지더라고요, 요즘은 샐러드 맛집도 많아져서 자주 가요! 다이어트 음식은 맛이 없을 거란 편견은 잊으세요! 독자분들도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안 돼요!

출처: 김민주씨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건강한 삶은 내면적인 아름다움과 긍정적인 사고로 나온다고 생각해요. 처음엔 건강한 삶보다는 외형적인 아름다움에 치우쳐 무리한 운동과 절제된 식습관을 가지다 보니 짜증이 나더라고요. 내가 무엇을 위해 노력하는지 과정을 즐기고 나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기 보가 타인의 시선으로 보이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다가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어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 내가 노력을 기울이는 과정에 집중하다 보니 결과보다는 과정에 감사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쌓기 위해 저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 방향을 맞춰 공부하다 보니 스스로의 만족감과 여유를 가지고 운동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어요. 내 자신의 내면이 건강해질 때가 외형적으로 훨씬 더 건강하게 비추어지는 걸 깨닫는 중입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는 일에 100% 만족하고 제가 하고 싶은 일, 좋아하는 분야를 직업으로 한다는 게 뿌듯하고 늘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중이에요. 앞으로 필라테스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의 운동을 배우고 전문적으로 공부하여 스스로 발전해 제 지식, 에너지, 건강한 삶을 많은 분께 전달해 드리고 도와드리고 싶어요. 또 운동 관련 모델, 바디, 뷰티 모델로도 여러 활동을 보여드릴 계획이에요! 열심히 해서 단순한 운동 센터가 아닌 외적, 내적으로도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저만의 운동센터를 차리는 게 꿈이랍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먼저 저에 대한 글을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독자분들에게 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인터뷰를 하게 된 것 같아 기쁩니다. 건강한 마음가짐을 가지기 위해서는 신체적 운동이 필수이겠죠^^  추운 겨울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도 꾸준히 운동하시고 지금처럼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신만의 삶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2019년보다 더 빛나는 2020년 만들어가요!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