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간호사의 일상 속 스트레스 탈출법!

조회수 2020. 1. 2.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김다원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서울 사는 29살 김다원이라고 합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현재 서울에 있는 대학병원에서 수술실 간호사로 근무 중입니다.

출처: 김다원씨 사진제공

직장에 다니면서 운동에 빠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제 직업이 수술실 간호사인 만큼, 큰 수술을 하게 되거나 오래 걸리는 수술에선 체력이 필수로 요구되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체력을 키우는 운동에 관심을 두게 된 것 같아요. 처음에는 운동에 관심이 없었는데 근처에서 접하기 쉬운 것부터 먼저 시작했어요. 서울 시내 따릉이를 타거나 공원에서 배드민턴을 친다든지 마라톤 러닝에 참가하던지 등산을 가보기 시작하면서 운동에 재미를 느낀 것 같아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운동을 하는 게 쉽지 않은데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된 계기라면 아마도 제가 단기 목표를 세우면서부터였던 것 같아요. 마지막 20대에 무언가 기억에 남을 만한 것을 해보고 싶어서 도전했던 바디 프로필 촬영이 제일 큰 동기부여가 되었어요. 스튜디오를 예약하고 날짜가 다가오면서 매일 디데이를 확인하면서 매일매일 조금씩 변하는 몸을 눈으로 사진으로 확인하며 기록하며 체크했더니 꾸준히 놓지 않고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출처: 김다원씨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저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제일 즐기는데 특히 여성에게 좋은 운동으로 광배근과 힙 운동을 추천합니다. 여자 몸매가 예뻐 보이기 위해선 뒤태라고 생각하거든요. 뒤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잘록한 허리라인을 돋보이게 하려면 골반을 위한 힙 운동과 등 운동은 꼭 해야 한다고 해요. 광배근 운동 중에 ‘랫 풀다운’ 운동은 광배근을 아래로 내리면서 하는 케이블 운동이에요. 잘록한 허리를 위해 역삼각형 모양이 되게 어깨 아래 등 근육을 만들어 주는 운동입니다. 이 동작은 크게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따라 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힙 운동으로 런지를 가장 추천합니다. 기본 런지 자세에서부터 덤벨을 들고 하는 런지, 머신에서의 런지까지 다양한 런지 동작이 있으니 영상 참고해서 운동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제가 추천하고 싶은 운동은 등산입니다. 접근하기에 어렵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어요. 등산이 정말 전신적인 운동이 되거든요. 산을 오르면 심장이 뛰고 건강한 공기를 마시며 하체 운동이 되죠. 땀도 엄청나고 마지막에 정상에 오르면 엄청난 성취감까지 느끼게 되니 최고의 운동인 것 같아요. 헬스나 웨이트가 지겨울 땐 등산 같은 운동을 해보세요. 실내가 아닌 실외 운동이기도 해서 정말 힐링 되는 걸 느끼실 수 있어요. 날씨가 더운 여름에도 산은 시원해요! 겨울에는 설산의 풍경을 느끼며 아름다운 운치에 감동하실 거예요. 낮은 산도 많으니 둘레 길 걷기 같은 작은 산행부터 시작해보세요!

출처: 김다원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제가 수술실 간호사로 일한 지 5년 차인데 처음 입사한 곳에서 쭉 일하고 있어요. 수술실이라는 폐쇄적인 곳에서 하루 종일 서서 일하지만, 생명이라는 중요한 문제를 다루는 곳이라 실수가 용납되지 않는 곳이기에 그만큼 모든 부분에서 더 집중하면서 열심히 일하고 있어요. 앞으로 새로운 일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해본 적은 없지만 미래엔 몸도 정신도 건강한 수술실 베테랑 간호사가 되어가고 있지 않을까 하고 기대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에 대한 생각이 저도 처음과 지금 너무 바뀌어서 정말 운동은 해보지 않고는 느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인생에서 운동하기 전과 후로 나뉠 정도로 저는 제 일상에서의 많은 것이 변했어요.  우선 시작해보세요. 무엇이든 좋아요. 운동하는 멋진 삶을 응원합니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