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몸에 쌓여있는 지방들을 빼준다고!? 당신이 모르는 체지방 제거 성분들!

조회수 2019. 12. 17. 11:2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이어트중 지방이 줄지 않는 정체기를 극복하게 도와주는 6가지 핵심 성분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 정체기를 극복하자


체중 감소를 위한 다이어트를 하던 도중 몸의 변화가 없이 정체된 현상을 느낀다면 올바른 식단과 보충제를 섭취하고 있는지를 점검한 후 다시 한번 다이어트에 추진력을 밀어줘야 한다.


만약 운동이 정체되었다면 운동 방법과 강도 등에 변화를 주어 정체기를 극복할 수 있지만 무심코 섭취하는 식단은 기록과 점검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정체기를 맞이하기 쉬울 수 있다. 클린 푸드 식단을 유지하고 효과가 있는 보충제 성분들이 다이어트에 결합된다면 체내의 대사율을 높여 자연적으로 지방 연소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1. 카페인


지방 연소제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성분인 만큼 안정성과 효과가 입증되었다 할 수 있는 카페인은 발열 작용을 통해 신체의 온도를 높여 지방 연소를 돕고 신진대사와 에너지를 넘치게 만들어 지방 연소 과정을 시작하게 해준다. 그리고 카페인은 칼로리 섭취가 제한된 상태에서 운동 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고강도 운동을 하는 경우에 많은 도움이 된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빠르게 1,500 미터를 달렸을 때 카페인을 섭취한 그룹이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은 그룹보다 러닝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페인은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 시 평소보다 낮은 칼로리 섭취로 무기력해지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걸 방지해주기도 한다.

2. 알파 리포익산 (ALA)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에 속하는 알파 리포익산은 신체의 에너지와 신진대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보충제로 알파 리포익산 성분을 별도로 섭취했을 때 신진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평소보다 더 빠르게 연소시켜주고, 항산화 효과를 동반하여 신체의 세포의 산화를 막아준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3. 카네포라 로부스타 추출물


C. 카포네라 로부스타는 가공하지 않은 커피 열매에 함유된 성분으로, 커피 열매를 열처리로 로스팅하기 전까지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클로로제닉 성분을 높게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열처리 가공된 커피에서는 이 성분의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렵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C. 카포네라 부스타 추출물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걸로 확인이 되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4. 치커리 추출물


식이섬유 올리고당을 함유하고 있는 치커리 추출물은 체지방 연소나 신진대사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는 않지만 식욕을 조절해 체중 감소 효과를 이끌어낸다. 치커리 추출물은 포만감을 높여주어 총 섭취 칼로리를 낮게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5. 블랙 캐러웨이 추출물


체중 감소를 촉진시켜주는 걸로 알려진 블랙 캐러웨이 추출물은 주로 의약과 건강 보조식품 계통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실험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3개월간 블랙 캐러웨이 추출물을 보충제 형태로 섭취한 결과 섭취하지 않은 그룹들에 비해 체중 감소와 허리둘레가 감소했다.

출처: 킹매스몰

6. 체지방 연소제


보충제에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체지방 연소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 가지 성분이 아닌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복합적인 여러 성분들로 만들어져서 연쇄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요즘은 기술이 많이 발달하여 안정성과 효과가 확인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되도록 규모가 있는 회사나 여러 소비자들로부터 효과가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