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력을 강화시키는 메디신 볼 운동법!

조회수 2019. 11. 20. 11: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당신의 메디신 볼 슬램이 형편없는 5가지 이유


다음의 실수들을 바로잡고 메디신 볼 슬램과 함께 정확하게 힘을 기르자.


글: <M&F>편집부

 

2017 메타 분석에 따르면 파워 트레이닝(예: 플라이오메트릭)은 개인의 수직 점프를 강화한다고 한다. 플라이오 동작에는, 스내치와 클린앤 저크와 같은 올림픽 리프트와 비교했을 때 학습 곡선이 가파른 메디신 볼 슬램이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슬램은 무거운 무게를 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 안전하다. 당신의 메디신 볼 슬램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오른쪽에 나와 있는 조언들을 참고해보자.

 


메디신 볼 슬램 실수 5가지



1.너무 무겁게 든다


메디신 볼 슬램은 힘의 향상을 위해 운동에 사용되며 빠른 슬램이 운동의 핵심이다. 그렇기 때문에 1.8kg에서 3.6kg 사이의 가벼운 메디신 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슬램을 컨디셔닝 루틴의 일부로 사용한다면, 정확한 자세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4.5kg에서 9kg 정도 더 무거운 무게를 사용해도 된다.



2.충분한 힘을 만들지 않는다 


슬램의 힘은 삼단 확장으로 만들어진다(올림픽 리프트에서 사용되는). 삼단 확장을 위해서는, 몸을 위로 늘리고 발가락에 힘을 주며 골반을 앞으로 밀고 볼을 아래로 쾅 내려놓기 전에 상체를 늘리자.



3.팔이 완전히 펴지지 않는다


준비가 되면 메디신 볼을 든 손이 천장을 향해 뻗어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팔이 완전히 뻗어있는지 판단하는 쉬운 방법은 오버헤드 프레스의 마무리 자세와 비슷하게 어깨가 머리를 지나 귀와 같은 선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4 골반을 따라가지 않는다 


최대한의 힘을 만들고 싶다면, 골반의 움직임을 따라가야 한다. 몸이 완전히 펴졌을 때 골반의 격렬한 움직임에 팔이 따라가도록 하며 머리 위에 있는 볼을 바닥으로 쾅 내려놓는다. 팔로 볼을 내린다면 힘이 빠져나갈 것이다.



5 끝까지 하지 않는다 


슬램의 동작 끝에 팔을 짧게 하지 않는 것이 힘의 방출을 줄인다. 볼을 바닥으로 내릴 때 팔이 아래로 폭발적으로 내려가며 펴지도록 해야만 한다. (공이 얼굴로 튀어 오르지 않도록 주의하자.)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