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국무용을 전공한 피트니스 모델의 몸매 관리 비법!

조회수 2019. 10. 29.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은빛나라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기업 전문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으며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은빛나라입니다.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현재는 한국콜마에 입사해 기업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주로 하는 일은 기업 사원들을 대상으로 퍼스널 트레이닝을 하고 있고 그 외에 다양한 모델 활동을 겸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트레이너로 일한 지는 7년 정도 되었습니다. 사실 원래 전공은 한국무용입니다^^

출처: 은빛나라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 또는 퍼스널 트레이너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트레이너를 하면서 가장 보람 있을 때는 회원님들이 바디 프로필을 찍어서 인생의 새로운 도전을 이뤄냈을 때 그 순간이 가장 보람되고 감동적인 순간 같습니다. 피트니스 선수로서는 매년 매 시즌마다 몸이 더 좋아지고 성적이 점점 올라가는 게 가장 보람되고 뿌듯합니다. 반면 가장 힘들 때는 트레이너로서 일대일로 티칭 하는 직업이기에 간혹 성향이 맞지 않거나 일방적으로 수업에 대한 기본적인 약속을 안 지키는 회원을 만날 때 가장 스트레스와 상처를 많이 받고 마음이 힘든 것 같습니다. 또한 피트니스 선수로서는 아무래도 다이어트가 가장 힘든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선수에 맞는 몸을 발전시키고 유지하는 건 매 순간 절제와 인내심이 필요하기에 매번 그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인 것 같아요.


본인이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좋아하는 운동은 크로스핏입니다! 크로스핏은 여러 가지 운동을 섞어서 단시간에 고강도 운동을 하는 것인데 특정 근육이 아닌 다양한 근육을 고루 발달시킬 수 있어 다이어트와 힘을 키우는 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되는 운동이에요. 하지만 자칫 욕심을 부리다간 부상이 위험이 커 항상 긴장하고 조심해야 한답니다.

출처: 은빛나라씨 사진제공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본인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독자들에게 이야기해달라.


몸매를 유지하는 노하우라고 할 것 까지는 모르겠으나 선수 생활을 하며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은 내 몸의 컨디션에 맞게 운동하는 것입니다. 많이 먹어서 몸이 무겁고 반면에 힘이 좋고 컨디션이 좋으면 운동 강도를 강하게 설정하여 근육량을 충분히 올려놓고 칼로리 소모는 최대한 많이 합니다. 반면에 다이어트가 한참 진행 중이어서 몸에 힘이 없고 컨디션이 많이 떨어지는 날에는 쉬거나 마사지를 받고 푹 자두는 것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예전에는 불안해서 하루도 운동을 쉬지 못했는데, 그게 점점 몸에 쌓이면서 부상을 더 유발하고 몸에 수분이 많이 차 붓게 만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식단, 운동, 휴식 이 삼박자의 비율을 잘 유지하는 것이 노하우라 생각해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예전엔 요가도 종종 했었는데 사실 요즘에는 웨이트를 하루에 두 번씩 하기 때문에 따로 다른 운동을 할 시간이 없어요.

출처: 은빛나라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대회 준비를 할 때가 아니면 약속이 있거나 주말에는 좀 먹고 싶었던걸 먹는 편이고 평일에는 식단을 해요. 식단은 회사에서 샐러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고구마와 닭 가슴살을 끼니별로 도시락에 싸와서 함께 먹습니다. 가끔 닭 가슴살이 질리면 연어나 소고기를 외식으로 자주 먹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격이 아니나 여행을 좋아해서 1박 2일이나 당일치기로 캠핑을 가거나 맛집을 찾아다니는 게 유일한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출처: 은빛나라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는 일에 대한 만족도는 너무 큽니다. 선수 생활을 하면서 감사하게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고, 나라는 사람의 가치를 올릴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 하고 싶은 것은 이미지 코디나 선수들의 워킹/포징 레슨을 하는 아카데미를 만들고 싶습니다. 똑같이 공장처럼 찍어내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뭐든 새롭게 시도를 많이 해보는 편인데 사람마다 이미지나 성향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그걸 연구하여 본인의 이미지에 맞는 컨셉을 컨설팅 해주고 그에 어울리는 워킹이나 포징을 봐주는 일을 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아직 신인인 저에 대해 관심 가져주시고 사랑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는 피트니스 분야뿐만 아니라 새로운 도전을 또 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영역일 펼쳐나갈 것입니다. 나이 때문에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아직 많은 것들을 이뤄낼 충분한 시간과 가능성이 본인들에게 있다는 것을 꼭 말해주고 싶어요.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