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트레이너의 비키니몸매 완성법

조회수 2019. 10. 17. 11:3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전수주님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비키니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전수주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현재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면서 피트니스 대회도 함께 참가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IFBB PRO가 되기 위해 프로 퀄리파이어 시합들을 목표로 하며, 퀄리파이어 대회에서 프로 카드를 획득하기 위해 열심히 훈련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육상 선수로 활동했었습니다. 

출처: 전수주님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로 결심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웨이트 트레이닝에 관심이 있었고 햄스트링 부상으로 인해 시합 성적 저하로 육상에 흥미가 떨어져 새로운 분야를 배우기로 목표하고 피트니스 분야에 도전하였습니다.



피트니스 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는 언제인가?


일반인분들이 평소에 가지지 못하는 아름다운 몸을 가졌을 때 보람되며, 그 과정 중 저의 한계를 하나씩 넘어 극복해 나갈 때 가장 보람되고 만족스럽습니다. 대회 준비 과정에서 인내하고 참아내며 한 단계씩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좋습니다!



본인이 즐겨 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스쿼트를 가장 즐겨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의 체형에 최고의 운동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키니 선수로서 부각되는 허리 엉덩이 골반 복근 모든 라인의 장점이 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전수주님 사진제공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본인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독자들에게 이야기해달라.


일단 식단과 운동은 기본이겠지요? 가장 중요한 건 본인의 의지입니다. 쉬고 싶을 때 하나 더 또 한 개 더 먹고 싶을 때 한 번 참는 마음가짐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것 같지만 쉽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정말 어렵다고 생각해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주말엔 등산을 즐겨 합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면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을 느끼기 때문이에요. 주말에 운동도 하고 자연의 좋은 기운도 받아 가니 독자분들도 주말에 등산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시합 시즌엔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도시락 식단을 매일 가지고 다니며 비시즌엔 식단이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가 되지 않는 선에서 즐기는 편이에요. 특히 비시즌에는 너무 과식하지 않도록 노력하지만, 불가피하게 과식을 하게 된다면 운동을 조금 더 욕심내서 하는 편입니다. 또한 비시즌에는 자유롭게 먹는 대신에 웨이트 트레이닝 시에 무거운 무게에 집착하며 훈련합니다.

출처: 전수주님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사실 스트레스는 식단을 못 지킬 때 또는 운동을 하지 못할 때 가장 큽니다. 되도록 생활패턴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규칙적인 습관을 가지려 노력하며 스트레스가 오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일은 제 인생에서 제가 첫 번째 순위가 될 수 있는 일이며, 타인에게 긍정적인 자극과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의 일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 일을 건강하고 오래오래 하는 동시에 건강하게 운동하는 것이 제 꿈입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부족한 저에게 관심을 가져 주심에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할게요.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