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누구나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인생 몸매 관리와 식이요법!

54,7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4년 전 첫 대회 나바 코리아 그랑프리, 올해 캘빈클라인과 맨즈헬스가 후원하는 Pulse eight fit contest 그랑프리를 수상한 피트니스 모델 오채원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피트니스 선수 겸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현재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국제 필라테스 자격증을 이수 중이며, 영어와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대회에서 비키니 종목과 ‘엔터 라인’ 종목을 겨냥하는 선수로 시즌에 맞는 대회를 준비하며 매일 운동, 식단, 워킹 그리고 포징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시간이 날 때마다 피트니스 모델로서 촬영 일도 함께 병행하고 있어요! 

피트니스 모델이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요가강사로 일을 하였습니다. 저에게 요가는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마음을 수련하는 역할을 해주었지만, 원하는 부위의 근육을 집중적으로 키우는 것이 미흡하다고 생각되어 PT를 따로 받던 중 피트니스 대회 참가 권유를 받게 되었습니다. 고민 끝에 요가강사로서 활동하는데 대회 이력이 있다면 좋은 커리어가 될 것이라 생각해 참가하게 되었고, 덕분에 이렇게 인터뷰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웃음)



본인이 즐겨 하는 운동을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저는 어깨가 발달한 편이라 힙과 하체 운동을 즐겨 합니다. 우선 스미스 머신으로 무게없이 스쿼트를 20회 정도 수행한 후 컨디션에 따라 5kg 또는 10kg씩 무게를 추가하며 3~4세트 후 다시 바벨 플레이트 없이 빈 바로 마무리 운동을 20회 실시합니다. 그 후 워킹 런지, 와이드 스쿼트, 굿모닝, 스모 데드리프트, 덩키 킥, 사이드 덩키 킥, 백 익스텐션 그리고 복근으로 마무리 합니다!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는 본인만의 노하우는 무엇인가?


주로 타이트한 옷을 입습니다. 몸이 계속 긴장하고 있어서 식사를 하더라도 과식하는 것을 자연스레 방지하게 되기 때문이죠. 또한 평상시에 짜거나 단 자극적인 음식들을 피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를 마실 경우 대부분 블랙커피로 마시고 가끔 라떼 마시는 경우에는 우유 대신 무지방 우유로 변경해 시럽 없이 마시며, 케익이나 아이스크림 같은 디저트는 거의 먹지 않습니다. 배달음식이나 외식을 하더라도 지방이 많이 낄 수 있는 음식들은 피하고 국물도 되도록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도 사람이기 때문에 가끔 방심하고 과식하는 다음날에 공복 유산소와 함께 소량의 음식을 섭취하고 더 많은 야외 활동을 통해 전날 먹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가와 필라테스를 병행합니다. 요가 수련은 지친 심신의 안정을 되찾게 도와주고 복잡한 마음에 힐링을 가져다줍니다. 신체와 마음은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요가를 통한 정신 수련은 몸을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는 코어 강화뿐만 아니라 근육을 바르게 쓸 수 있는 힘을 길러 줍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운동은 몸의 균형과 밸런스를 잡아주는 동시에 신체와 정신을 조화롭게 만들어 주는 매우 유익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시즌 때는 하루 4끼 3시간에 한 번씩 먹습니다. 아침식사 그리고 마지막 식사는 간단하게 섭취합니다. 최근 먹었던 식단을 알려 드릴께요!


아침 : 그릭 요거트+하루 견과(사과 한 개 또는 그래 놀라+무지방 우유)


점심 : 일반식 또는 현미밥 150g + 소고기 안심 150g 또는 닭 가슴살 +야채


간식 : 탄수화물(고구마 또는 바나나 100g) 단백질( 큐브 닭 가슴살 150g)


이른 저녁 : 일반식 또는 현미밥 150g + 소고기 또는 닭 가슴살150g(저염+저지방실천)


마지막 끼니는 간단하게 고구마 또는 옥수수 + 프로틴 쉐이크, 먹고 싶은 과일이나 군것질은 주로 점심 간식타임에 탄수화물 대신 섭취해주고 있습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발레를 전공해 몸을 쓰는 것이 적성에 잘 맞고, 피트니스 선수는 물론 모델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피트니스 시장에서 선수와 모델로 부족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해 각광받는 운동인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는 영화관에서 영화를 본다거나 요가 수련을 통해 해소합니다. 하지만 정말 스트레스가 많을 때에는 쉬는 날을 정해 머리와 몸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을 취합니다. 아! 요즘 같은 여름에는 시원하게 수상스키를 타면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고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육체미의 기준은 몸의 밸런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느 부위만 집중 공략하시지 말고, 균형 잡힌 근육의 밸런스를 만들어 주세요. 한 가지 더! 하기 싫은 부위나 운동은 힘들어도 더 죽어라 즐기며 해보세요! 몸에 엄청난 변화가 올 거예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은 모두 운동에 관심이 있으시다고 생각해요. 간단한 논리로 생각해봅시다! 관심은 좋아하는 취미로 바뀔 수 있고, 취미는 곧 나의 특기가 될 수 있어요! 우리 모두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아요!! 화이팅!! 감사합니다.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