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강력한 트레이닝으로 수명을 늘리자!

조회수 2019. 10. 23. 16:5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강력한 트레이닝으로 수명을 늘리자


알고 있는가? 활동적인 사람이 더 오래 산다는 놀라운 사실! 엄청나게 활동적인 사람은 종종 동맥판 수치가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쿠퍼클리닉의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많은 양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덜 활동적인 사람들에 비해 일찍 사망할 가능성이 여전히 더 낮다고 한다. 그러니 괜한 걱정은 접고 강력한 트레이닝을 이어가도 괜찮을 것 같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자전거만으로는 부족하다


사이클링처럼 강도가 높지 않은 운동은 여러분의 심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러한 운동은 골밀도를 강화하는 데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다. 이는 스포츠 사이언스 노르웨이안 스쿨의 새로운 연구 결과이다. 연구진은 엘리트 사이클 선수들이 달리기 선수들에 비해 골밀도가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진은 사이클링에 저항 트레이닝을 결합해서 뼈의 강도를 높일 것을 권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운동은 어떻게 기억력을 높이나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콜럼비아대학 어빙메디컬센터의 과학자들이 그 이유를 밝혀낸 것 같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운동이 이리신이라는 이름의 호르몬을 생성한다. 이리신은 해마(뇌의 기억과 학습을 관장하는 부위) 신경세포의 성장을 촉진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본능적으로 건강한 음식을 택하는 비결


오스틴에 위치한 텍사스대학 소속 과학자들은 운동과 식습관 사이의 관계를 발견했다. 이번 연구의 참가자들은 몇 

주간 트레이닝을 수행한 뒤에 전보다 더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려는 경향을 보였다. 고민할 시간을 주지 않은 상황에서도 말이다. 튀긴 음식과 당분이 함유된 음료에 대한 그들의 선호도는 유의미하게 떨어졌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최고의 약을 소개합니다


복부 깊숙한 곳에 자리한 내장지방은 수많은 건강 문제를 일으킨다. 그중엔 심장 질환과 당뇨병도 있다. ‘UT사우스웨스턴메디컬센터’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내장지방을 없애는 가장 좋은 약은 전통적인 운동이라고 한다. 전통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건 좋은 운동이라는 뜻이기도 할 테니까.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