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배불뚝이 몸매에서 벗어나는 법!

(당신이 아버지이든 아니든) 몸매가 엉망인 아버지처럼 보이지 않는 법

49,3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것은 대중의 의식 속으로 서서히 침투된 용어이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당신에게도 살금살금 다가올 것이다. 운동도 하고 (대체로)잘 먹고 있지만 단단한 복부 지방을 없애고 에너지 수치를 올려 젊음을 다시 느끼기 위해서는 부양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어떻게 한단 말인가? 현재의 몸을 탈바꿈하는 방법을 전문가들에게 물어보았다.



동기부여를 찾자


<립트 대드(Ripped Dad: Fit After 45)>의 저자인 맷 워시에 따르면, 거울 속에 비치는 더 나은 몸과 같은 외적 동기 부여는 이해하기 쉽지만, 세트 후에 올라온 근육을 느끼는 것, 운동 친구를 만드는 것 또는 새로운 헬스장 기술을 정복하는 것과 같은 내적 동기 부여는 운동에 대한 더 강한 약속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한다.



직접 치수를 측정하자


줄자를 이용해 배꼽을 기준으로 복부의 둘레를 잰 뒤에 그 둘레를 키와 비교한다. 허리 치수가 키의 45%에서 50%가 되는 것이 이상적이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이 간단한 비율이 심장 질환, 뇌졸중 그리고 당뇨의 위험을 측정하는 효과적인 도구가 된다고 한다. 이것은 또한 운동 진행 상황을 측정하는 훌륭한 방법이기도 하다.



현명하게 마시자


맥주를 완전히 포기하라고 말하는 건 아니지만 필젠 맥주 한 병 또는 두 병을 매일 밤 마시는 것은, “독소를 제거하는 모든 운동의 효과를 떨어트린다.” 트레이너이자 ‘대드 바드 헬스’의 설립자인 제이슨 프리스트가 말한다. 일주일에 며칠로 음주를 제한한다면 더욱 생산적인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지방을 더 빠르게 태울 수 있다. 또는 술 대신 대략 몸무게의 반 정도 되는 양의 물을 마신다면, 목표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자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이 아닌 항정 상태의 유산소 운동을 한다면, 큰 효과를 못 볼 것이다. 연구에 의하면 HIIT는 운동이 끝난 후에 오랫동안 몸의 지방을 태우는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또한 어느 유산소 운동 기구로 가능하다. 프리스트는 격렬한 운동 1분 그리고 2와 1/2분 또는 3분간 5에서 8라운드로 강도를 낮추는 것을 추천한다. “운동하는 동안 심박수를 가능한 한 최대로 끌어올렸다가 최대한 낮춘다.” 프리스트가 말한다.



식사를 거르지 말자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이 아닌 이상, 아침으로 커피 한 잔만 먹고 칼로리를 줄였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아침에는 달걀과 아보카도와 같은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오후에는 고단백의 간식을 섭취하면 저녁에 과식하게 되지 않을 것이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