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코치의 몸매 스타일링!

조회수 2019. 9. 19.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조승연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스포츠 모델 프로, 톤 피규어 프로 조승연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현재 운동 코치 (트레이너로 일반회원님, 선수 레슨지도), 포징 코치 (스포츠 모델 포징 수업), 스타일 코치 (의류사업) 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작년만해도 선수 겸 트레이너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의류사업을 하면서 시간을 배분해 사업과 같이 지도자 역할을 병행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출처: 조승연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부분모델 / 피팅모델을 하면서 트레이너도 함께 병행하며 투잡을 했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로 결심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피팅 모델로 일하면서 꾸준하게 자기관리를 하다가 식단과 운동하는 만큼 몸이 변하는 제 모습을 보며 재미있기도 하고 때론 신기했어요! 더 깊게 알고 싶어서 선수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였는가?


보람 될 때에는 열심히 준비해서 선수로서 무대에 올라 준비한 것을 관객과 심사위원님에게 잘 어필되어 좋은 성적을 받을 때이고, 힘들 때에는 다이어트 시기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음식을 제한적으로 섭취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자신과의 싸움 즉 멘탈 싸움을 이겨내야 하는 부분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여성미를 잃지 않는 정도의 바디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매년 새로운 방법으로 배워 나갔던 것 같습니다. 

출처: 조승연씨 사진제공

본인이 즐겨 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저 역시 현재 살 빼기를 결심하고 제일 먼저 실천하려고 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걷기 운동, 웨이트는 기본이고 공원 걷기, 싸이클, 자전거타기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어요. 못해도 30분은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체력과 심폐기능 등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운동하시는 분들은 시간과 강도가 낮은 운동부터 차근차근 올려주시는 게 좋아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즘 취미생활로 피트니스 이외에 새로운 운동을 배우고 싶어서 웨이크보드를 시작했어요! 아직 운동하는 것처럼 자연스럽진 않지만 노력해서 더 잘 타고 싶어요! 

출처: 조승연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 식단은 되도록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잘 챙겨 먹으려 하고 있구요. 너무 짜고 매운 걸 피하거나 조절하면서 GI 지수가 낮은 저칼로리 음식으로 챙겨 먹는데, 사람들을 만나고 일하다 보니 시즌처럼 잘 지켜지기는 어려워요. 그래도 되도록이면 한 끼는 일반식으로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나머지는 GI 지수가 낮은 저칼로리 음식으로 먹고 있습니다! 물은 3L씩 꾸준하게 먹고 있어요!



쇼핑몰과 선수 생활을 함께하는 게 힘들지는 않은가?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걸 현재 이뤄지게 많은 노력 중인데 하면서 포기한 것도 있어요. 물론 욕심이 많아 보일 수 있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어서 현재 힘들어도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이겨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안 받고 살 순 없죠! 스트레스는 저는 웬만해서는 운동으로 풀어요~ 여러 가지로 푸는 방법을 다 해봤는데 저에게 맞는 건 좋아하는 노래 들으면서 운동하거나 또 다른 스포츠로 아님 여행으로 대체해 풀고 있어요! 

출처: 조승연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현재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며 열심히 노력하며 하고 있어요~ 사업을 조금 더 집중해서 부족한 부분을 많아 배워 나가며 성장시키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을 하면 50가지 이상 좋아진다고 해요! 그만큼 좋은 것이 많다는 거죠~ 운동을 함므로써 인생은 바뀔 수 있으며, 처음에는 힘들어도 습관으로 조금씩 자리가 잡히다 보면 운동에서 재미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외적인 부분을 바꿔 주기 때문에 자신감 있는 삶을 살 수 있어요! 인생에서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을거 같아요^^ 오늘부터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파이팅!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