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자전거와 요가등 일상을 여행처럼 즐기는 그녀의 라이프스타일!

69,4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혜화동 엘린이라는 닉네임으로 여러 SNS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윤재원이라고 합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저는 이앤제이미디어 대표로 홍보 마케팅 및 컨텐츠 제작 전문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저는 스포츠 분야 중에서도 자전거, 아웃도어 요가 쪽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러닝, 프리다이빙, 등산, 캠핑 등 다양한 레저에 관심을 두고 활동 범위를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본인의 유튜브에는 주로 어떤 컨텐츠들을 올리고 있나?


저의 유튜브는 여행 컨텐츠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와 여행을 결합시켜, 자동차보다는 느리지만 자세히, 걷는 것보다는 빠르게 더 많은 것을 즐겨볼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시키고, 다양한 레저와의 결합을 추구하는 컨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다른 영상미와 편집을 통한 눈과 귀의 힐링을 이끌어내려 노력하고 있죠. 이 이외에도 자연스러운 v-log영상으로 다양한 일상의 모습으로 공감대를 이끌어 내어 구독자분들과 교류하는 채널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자전거를 타고 있는가? 그리고 자전거의 운동효과는 무엇인가?


저는 여행을 충분히 즐기기 위한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기에 보다 천천히, 그리고 안전히 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타고 캠핑, 자전거를 타고 등산가기, 자전거를 타고 서핑 가기 등등 다양한 레저와의 결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자전거의 운동효과는 일단 심신이 단련된다는 것. 심폐지구력은 말할 것도 없고, 근 지구력부터 다양한 근육의 기능들이 활성화되는 것 같아요. 저는 별다른 트레이닝이나 식이요법 없이 지금 몸매를 자전거 타는 것으로 유지하고 있는 편입니다.

독자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자전거를 통한 트레이닝 법을 알려달라.


저는 특별한 트레이닝 법은 없습니다. '그저 내가 못 갈 곳은 어디에도 없다' 란 생각 하나로 모든 길을 마주합니다. 별다른 정보도 없이 무작정 출발한 여행길에서 길고 험한 오르막을 만난다 할지라도, 어떻게든 넘는다 라는 생각으로 페달을 밟으면 어느샌가 정상에 서있더라고요. 저는 ‘운동가’ 보다는 ‘여행가’에 가까워요. 어떤 방법으로라도 제 앞에 놓인 모든 길을 갈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마인드 트레이닝을 늘 합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가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요가가 아닌 야외에서 하는 아웃도어 요가에 매료되어있죠.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선선한 바람을 맞으면서 하는 아웃도어 요가의 매력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자전거나 등산으로 인해 경직된 근육을 쭉 이완시켜주고, 또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발달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제가 자주 하는 운동들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주는 좋은 운동인 것 같습니다.

평소 몸매 관리를 위해 주로 어떤 음식들을 챙겨 먹나?


식단 관리는 따로 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기름기가 많은 튀김이나, 짠 음식들, 칼로리가 지나치게 높은 것들만 피하는 편입니다. 가끔 촬영이 있을 때, 급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 때에는 당이 들어가지 않은 두유로 식사를 대신하는 편입니다. 두유는 항상 냉장고에 꽉꽉 채워두는 최애 식품입니다.



평소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먹는 것을 좋아해서 보통 좋아하는 것들을 먹으며 해소를 하는 편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운동 후에 먹을 때 가장 스트레스가 잘 해소되기 때문에, 신나게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고 돌아와 폭풍 같은 흡입을 하고 푹 쉬면 기분이 한결 나아져있더라고요. 그리고 요가를 하면서 마음을 다스리려고 하는 편이에요. 잠시 눈을 감고 있다보면 온전히 제 자신에 집중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때로는 반성도, 때로는 격려도 하면서 스트레스를 긍정의 힘으로 바꿔낼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몸과 마음. 정신 상태가 제 자신의 기준에 부합해 자신을 만족스러워하며 나를 좀 먹지 않고 (자존감이 있는 상태) 사랑을 받고 주기에 무리가 없으며 그 어떤 상황에서도 행복을 찾아낼 수 있는 상태라고 생각해요. 생각보다 건강의 조건에는 다양한 항목들이 충족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어느 것 하나라도 균형이 깨졌을 때 견뎌 낼 수 있는 정도의 정신이 뒷받침되어 있어야 건강이 보장된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한 일이기에 해나가는 과정에서는 어렵고 힘들지만, 막상 결과물이 도출되고 그 반응이 성공적일 때의 성취감은 다른 어떤 일을 했을 때보다 큰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저는 지금 하는 일을 기반으로 더 새롭고 많은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컨텐츠들을 다양하게 생산해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는 부족한 점이 더 많은 사람입니다. 결점이 많아도 너무 많아서 완벽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죠. 그래도 조금 더 나아지려고 하루하루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도 운동도, 나를 가꾸는 것도 말이죠! 지금 자신의 부족함에 실망하고 좌절하지 마세요 :) 오늘은 어제보다, 내일은 오늘보다 조금씩 더 나아질 거예요. 멈추지만 않는다면요!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