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단시간 엄청난 칼로리소모가 되는 스쿼시와 몸매관리에 관한 꿀정보!

조회수 2019. 8. 27. 13:0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신유민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한국체육대학교 스쿼시 선수 출신이자 현재 스쿼시 강사와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을 하고 있는 신유민입니다.



체육을 전공으로 정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아버지의 권유로 스쿼시를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운동이 적성에 잘 맞아 스쿼시 선수 생활을 시작했어요. 열심히 노력한 만큼 대회 성적도 좋게 나와서 한국체육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체육대학교에 입학해 현재 휴학중이지만, 졸업 이후에도 체육 쪽으로 진로를 선택한 이유는 중학교 때 훈련 중 부상 경험으로 몸과 정신이 슬럼프에 빠진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때의 경험으로 인해 부상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운동선수들이나 일반인들에게 정신적, 기능적으로 도움이 되고 싶어서 진로를 트레이너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신유민씨 사진제공

스쿼시를 전공하고 있다고 알고 있는데, 스쿼시의 운동효과에 대해 독자들에게 이야기해달라.


스쿼시는 단 시간에 최대 칼로리를 소모하는 엄청 매력적인 운동입니다. 뛰면서(유산소) 런지(무산소)를 하며 공을 쳐내는 운동이기 때문이에요. 벽에 팡팡 공치는 소리도 좋아서 스트레스가 한 방에 날아가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직장인과 학생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죠. 그리고 스쿼시를 오랫동안 취미로 하신 여성분들은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구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들도 스쿼시에 한 번 도전해 보세요!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게 쉽지 않았을 텐데, 몸을 가꾸기로 다짐했던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체육대학에서 들었던 전공 수업들과 해부학 스터디, 선수 트레이너 양성 동아리(엑시스) 그리고 개인적인 공부를 통해 이론적인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문득 이론상 잘 알고 있더라도 내가 직접 운동을 해보지 않으면 트레이너로서 회원님들에게 쉽게 알려드리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만든 트레이닝 방법과 식단을 스스로 경험해 장단점을 파악하려고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신유민씨 사진제공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본인만의 운동 루틴이나 방법을 자세히 이야기해달라.


근력운동 루틴은 일주일의 3일은 힙과 햄스트링 운동 위주로 나머지 2일은 등 운동과 팔 운동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3일 똑같은 힙 운동을 반복하는 게 아니라 같은 근육 부위를 다른 방법으로 트레이닝 합니다. 그리고 유산소는 공복에 수행하지 않으며, 단백질 스콘이나 프로틴을 먹고 웨이트 트레이닝 1시간 이후 30분 동안 산을 타거나 1시간 동안 싸이클을 타면서 수행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예전 선수 생활로 일반인보다 앞쪽 허벅지가 크고, 햄스트링이 약한 편이라 힙과 햄스트링 위주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체형도 다르고 약한 부위와 몸의 균형도 상이해 필요한 트레이닝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본인이 즐겨 하는 근력 운동 한 가지의 운동법과 효과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스티프 데드리프트인데요. 무릎을 펴고 하면 아래쪽 햄스트링과 무릎 뒤쪽에 자극이 잘 오고,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하면 위쪽 햄스트링과 힙쪽에 자극이 오는데요. 이 두 가지 방법으로 꾸준히 하면 허벅지 뒤쪽이 정리도 되고 힙업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평소 몸매 관리를 위해 주로 어떤 음식들을 챙겨 먹나?


샐러드와 연어, 소고기, 단백질 스콘 등등 한 종류의 음식보다는 여러 가지 음식을 영양성분을 따져서 먹습니다. 최대한 탄수화물은 적게 먹고요! 그리고 음식을 너무 제한하다 보면 없던 식욕도 생기기 때문에 먹고 싶은 음식도 한 번씩 먹어줘요.

출처: 신유민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스쿼시를 취미로 합니다! 아까 위에 질문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운동효과가 최고이고, 6년 동안 했어도 여전히 매력적인 스포츠이기 때문에 꾸준히 하고 있어요.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게 쉽지 않은데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운동이기 때문에 꾸준히 할 수 있었어요. 오히려 운동을 안 하면 스트레스를 더 받습니다. 그리고 운동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운동시간에 집착하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피트니스센터를 가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면, 간단하게 홈트레이닝을 하며 운동에 대한 압박을 해소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운동을 꾸준히 즐기며 맑은 정신을 유지하는 삶이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몸이 아프면 건강했던 정신도 아프게 되고, 정신이 아프면 몸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더라구요. 하지만 적당한 운동을 수행하면 몸이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성격도 긍정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활발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정신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해요! 

출처: 신유민씨 사진제공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네, 지금은 제가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앞으로는 다이어트와 기능적인 트레이닝 이외에도 재활 트레이닝까지 영역을 넓혀 부상당한 선수들을 위한 유능한 트레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한 사람만을 위해 공부하고 연구해서 완벽한 트레이닝 방법을 제공해 주는 것이 저의 최종 목표입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을 하고 계신 분들이나 아직 시작은 안 했지만 운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이 기사를 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좋아하고 관심 있는 스포츠로 시작하시는 걸 추천해요! 재미가 있어야 꾸준히 운동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운동을 해봤지만 꾸준히 못하시는 독자분들은 작은 목표를 세워보세요! 예를 들면 헬스장 출석 일주일에 2번 하기, 무게 5킬로 올리기 등등 차근차근 목표를 키워 나가는 방향으로 설정해 보세요! 그러다 보면 내 몸이 달라져 있을 거예요. 운동에 대한 부담을 갖기 시작하면 절대 즐거운 운동을 할 수 없어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들은 즐기는 운동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인터뷰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합니다!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