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를 감소시키고 날씬한 근육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아미노산 BCAA!

조회수 2019. 8. 26.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당신이 헬스장을 정기적으로 가고 올바른 음식을 먹고 있다면 이미 게임은 끝난 거다. 하지만 아주 부지런한 리프터들에게조차 가능한 한 효율적으로 날렵한 몸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있다. 바로 분지쇄아미노산 BCAAs)이다.필수 화합물은 근육의 성장을 도우며 통증과 피로를 줄인다. 무거운 중량을 들 때 매우 좋다.



팩트 체크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이다. 20가지 아미노산 중 9가지가 필수적인 것으로 여겨지며 식이요법을 통해서 얻어야 한다. 그러나 분지쇄아미노산으로 알려진 것은 류신, 이소류신, 발린이라는 3가지이다. 이들은 근육에 있는 모든 아미노산 중 3분의 1을 차지한다. BCAAs는 쇠고기, 닭고기, 연어 및 달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서 발견되며 시중의 여러 보충제 브랜드에서 보충제로 만나볼 수도 있다. BCAA 제품은 운동 가방에 스테이크를 들고 다니지 않으려고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다.



BCAA 이점


일리노이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BCAAs 섭취는 운동 후 단백질 합성을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캐나다와 일본에서 시행한 연구에 따르면 BCAAs는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스쿼트 운동을 하고 이틀 정도 지나서 나타나는 근육통을 우리 모두 경험하지 않았는가. 스웨덴의 한 연구에 따르면 BCAAs는 운동 중 집중력을 높이고 인지 노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모든 BCAAs가 같은 것은 아니다


근처에서 BCAA 보충제를 조달할 수 있다면 참 좋을 테지만 불행히도 많은 제품들이 저렴한 필러 또는 필수적이지 않은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다. 일반적인 제품은 씁쓸한 맛과 모래처럼 텁텁한 느낌으로 먹고 싶지 않은 맛이라면 일부 괜찮은 제품들은 1회 섭취 당 BCAAs 8g 이상을 포함하고 있고 흡수와 근육 성장을 위한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되어있다. 당신의 근육은 우수한 제품을 섭취할 자격이 있기 때문에 무엇을 먹고 있는지 아는 것이 좋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