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을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 물을 섭취하자

조회수 2019. 8. 21.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부상을 피하고 싶다면, 강한 힘과 빠른 회복을 원한다면, H₂O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물은 우리 몸이 단순히 일하는 것 이상으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근본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적절한 수분은 우리를 더욱 건강하게 만든다. 물은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고, 관절을 움직이게 만들고, 장기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두뇌를 섬세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준다. 즉 물은 모든 것을 도와준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 한 가지는 바로 물이 운동으로 인한 피로를 회복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이다. 헬스장에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혈액, 산소 및 영양분이 몸 전체로 흐르며 근육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운동에 필요한 근력과 펌핑에 도움을 준다. 물론, 반갑지 않는 측면도 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적절한 수분 공급 없이 운동을 하면 운동 수행 능력과 근력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며, 이는 고작 1.5~3% 정도의 수분만 부족해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운동 도중에 잃어버린 수분을 보충하면 과도한 근육 피로와 통증을 예방할 수 있고 이는 더 빠른 회복을 돕는다. 국립 과학기술의학 아카데미에서는 남성의 경우 하루 3.7리터의 물을, 여성의 경우 2.7리터의 물을 권장한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