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조화로움을 연구하는 트레이너!

조회수 2019. 8. 16.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박지성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몸과 마음을 운동하며 건강함과 아름다운 육체의 조화로움을 연구하는 트레이너 박지성입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피트니스 센터에서 웨이트, 필라테스 그리고 요가의 장점들을 모아 PT를 하는 퍼스널 트레이너 총괄팀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요가 전문가 & 필라테스 강사를 했었습니다. 

출처: 박지성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시합을 관람하시는 관객들에게 마음에 남는 인상 깊은 선수가 되었을 때 가장 보람됩니다. 특히 시합장 밖에서 저에게 최고였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을 때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힘들 때는 소주가 생각날 때가 가장 힘듭니다. 평소에 소주를 많이 마시는 편은 아니지만, 유독 시즌 때가 되면 많이 생각나더라구요!



필라테스만으로 피트니스 대회에 나가기 위한 몸을 만들기가 쉽지 않을 텐데, 필라테스 이외 어떤 운동을 병행하고 있나?


필라테스 만으로는 피트니스 대회에 나가기 위한 몸을 만들기 어렵겠죠? 그렇기 때문에 대회 준비는 비키니 선수에 어울리는 완벽한 몸을 만들기 위한 섬세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수행합니다. 분할 운동을 통해 더욱 아름다운 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박지성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다이어트 식단에서 부족함을 꼭꼭 채워 단단한 한 끼를 챙기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닭 가슴살 샐러드만으로 부족한 탄수화물을 보충하기 위해 유부초밥을 함께 먹거나, 볶음 채소와 김치 그리고 밥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육류를 식단에 넣는 식으로 단단한 한 끼를 챙기고 있어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들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식단 관리를 직접 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있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주방을 깔끔히 정리하는 것으로 스트레스 해소하는 편입니다. 맛있는 음식은 기분을 좋게 만들고 깔끔하게 정리된 주방을 보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가거든요!

출처: 박지성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아직은 부족함이 많다 생각하기에 만족한다고 말씀드릴 수가 없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사람들의 질병과 아픔 그리고 고통과 역경에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저는 퍼스널 트레이너로서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처럼 계속해서 운동으로 해결해 드릴 수 있는 부분들을 치료해주는 멋진 트레이너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즐기는 것도 노력이 필요합니다. 즐기면서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해서는 안됩니다. 즐긴다고 말하고 있는 그들도 어느 정도의 노력이 수반되었기 때문입니다. 노력이 밑바탕이 된 즐거운 피트니스 라이프를 꼭 느껴보세요! 하체 운동 건너뛰지 마시고요!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