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기계체조 선수출신의 트레이너가 말하는 비키니 몸매 완성법!

조회수 2019. 7. 30. 11:5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한수현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14~16년도까지 비키니 선수로 활동을 하다가 현재는 인천 구월동에서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는 한수현 트레이너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인천에 피트니스센터를 운영하며 트레이너를 병행하는 중입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옛날에는 비키니 선수로 활동했으나 현재는 피트니스센터 운영과 퍼스널 트레이너로서 활동 중입니다.

출처: 한수현씨 사진제공

트레이너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트레이너로서 생활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첫 째로는 저로 인해 회원님 삶의 질이 높아지는 동시에 운동이 생활화되신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는 병원에 다니셔도 호전되지 않던 부분이 트레이닝으로 인해 호전되고 이를 고마워하고 즐거워하실 때 보람을 느낍니다! 순간순간 보람을 느끼는 편이어서 힘들다는 생각이 잘 들지는 않는 것 같아요.



피트니스 대회에 나갔던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대회 출전을 통해 느낀 점은 무엇인가? 앞으로 대회 출전 계획이 있는가?


저는 유년기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기계체조 선수 생활을 했었고, 기계체조를 그만둔 후에 살이 20kg 넘게 쪄서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있습니다. 음식을 굶으면서 몸무게는 줄였지만 어깨와 골반이 너무 작아 항상 컴플렉스로 남아 있었습니다. 몸이 말라도 예쁘다는 말을 한 번도 듣지 못했었죠. 하지만 근력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해 볼륨감을 얻게 되었고, 몸 라인이 예쁘다는 말을 많이 듣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대회를 통해 취미로 운동하는 것과 전문적으로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힘들어도 목표를 위해 열심히 해서 성장하는 나를 돌아보게 된 것이죠. 앞으로 대회 출전보다는 꾸준한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며 회원님들에게 건강한 삶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고 싶습니다. 

출처: 한수현씨 사진제공
출처: 한수현씨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겨 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공복 유산소를 즐겨 하고 있어요! 공복 유산소는 체지방을 태우는 데 매우 효과적이거든요. 눈을 뜨면 바로 나가서 걸으세요! 제가 추천하는 건 공복 유산소 그리고 근력운동을 묶어서 한 시간 동안 진행하는 편이고, 마지막은 꼭 스트레칭을 해주는 편이예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가 동작을 틈틈히 많이 해주는 편이예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에 달달한 음식을 너무 좋아하는 편이라 샐러드와 과일을 즐겨먹는 편입니다 식단 관리를 하지 못할 때는 맛있는 걸 먹은 만큼 운동과 음식량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출처: 한수현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며, 그럼에도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유산소를 해서 땀을 배출시키면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저로 인해 회원님들이 변해가는 과정을 보고 있기에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퍼스널 트레이너로써 꾸준하게 정진해서 건강하고 올바른 트레이닝 방법을 회원님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모든 운동과 도전은 누구 한 테나 어려운 일인가 같아요. 그렇지만 목표를 세워두고 그과정과 목표를 해냈을때 성취감을 느껴보신 분들이라면 모든 일이든 긍정적이게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자신을 가꾸고 사랑해주세요.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