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유명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전신 트레이닝법!

조회수 2019. 7. 29. 10: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유명한 트레이너이자 모델인 알렉스 실버-패건은 펑셔널 피트니스라는 놀라운 정보를 전파하고 있다. 인생을 당당히 마주하고 모든 순간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그녀의 삶을 들여다본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운동선수가 된 듯한 느낌이 좋다. 운동을하고 심장이 빠르게 뛰는 것을 느끼고 내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 난 이런 것들을 통해 내가 강해지는 것을 체감한다. 나 자신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이 순간들이 정말이지 너무 좋다.”


알렉스 실버-패건, 나이키 마스터 트레이너, 빌헬미나 모델, 요가 및 케틀벨 구루의 이 같은 말은 그녀가 매일의 삶과 피트니스를 대하는 방식을 분명히 보여준다. 믿기 어렵겠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녀의 인생 계획은 훨씬 흐릿했다.


VIP 클럽 지위를 찾고, 가족 드라마와 불안 및 우울증에서 벗어난 이 다정하고 재밌는 소녀는 뉴욕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몸과 정서에 모두 좋지 않은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했고, 파티에도 자주 참석했다. 다이어트를 통해 역도와 비키니 대회에 출전할 수 있었지만, 몸에는 여전히 문제가 남아 있었다.


마침내 실버-패건이 트레이너가 되기 위한 공부를 시작했을 때, 그리고 펑셔널 스트렝스로 아름다운 몸을 만드는 법을 배웠을 때, 모든 것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녀는 자신 안에 있는 “악마”와 싸우는 과정을 SNS에 공개했고, 이는 10만여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에게 감명을 주었다.


“난 테라피와 명상, 기록하는 일에 관심이 아주 많다.” 26세의 그녀가 말했다. “그건 내 안에 감춰진 잠재력을 찾는 일이고, 삶에 긍정의 순간을 더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일이다.” 


그녀의 만트라


“나는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하다”는 그녀의 투지와 신념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그녀 몸에 새긴 5가지 문신 중 가장 근사한 문신인 화살 문신은 멀리까지 바라보는 그녀의 관점을 반영하고 있다. “핵심은 이거다. 삶이 후퇴하는 것 같을 때가 있지만, 실은 그 후퇴는 더 멀리까지 나아가기 위한 장전일지 모른다는 것. 화살처럼 말이다.” 그녀가 이두근에 새겨진 화살 문신을 보며 이야기했다. “뒤로 당겨지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순 없는 법이다.”


실버-패건은 이제 스타로 떠올랐지만, 여전히 매 호흡과, 매 순간, 작은 땀방울들을 소중히 여긴다. 그것들이야말로 자신의 몸을 건강하고 강하게 만들어준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운동 및 피트니스와 함께하면서부터 나는 삶의 사소한 부분들 하나하나를 온전히 느끼고 사랑하게 되었다.” 그녀가 덧붙여 말했다.


그렇다면 운동에 대한 열정이 식은 사람들에게는 어떤 조언이 필요할까? “자기 자신에게 끊임없이 얘기해야 한다. ‘난 다시 운동하고 있다, 난 다시 운동하고 있다, 난 다시 운동하고 있다!’라고 말이다. 반복해서 운동하는 것이 실제로 자연스러운 습관이 되고, 이어서 당신이 정말 그 일을 사랑하게 될 때까지 얘기해라.” 실버-패건이 강조했다. “불편함은 스르로 밀어내야만 한다.” 그녀의 말을 믿어보자. 직접 경험한 사람의 말이니까.


당신을 위한 알렉스의 충고


계획을 세워라: “헬스장으로 걸어갈 때 아무 생각 없이 향하지 말고 그날 무엇을 할지를 알고 가라. 프로그램을 잘 기억하며 수행하거나, 믿을 만한 사람이 지켜보는 인터넷에 계획을 올리는 것도 좋다. ‘엉덩이 끝내주네’같은 소리나 하는 사이트 말고.”


어디서나 운동해라: “운동을 헬스장에서만 해야 한다는 생각은 버리자. 계단을 오르고 걷고 움직이는 모든 행동이 운동이 될 수 있다. 일상 속에서 활발하게 움직이려는 노력을 하자.”


식사를 직접 준비해라: “음식을 직접 만들고 그 음식을 즐겁게 먹어라.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면 ‘닭고기 100그램이랑 브로콜리 한 컵, 고구마 반 개를 먹었으니까 오늘 밤 다량영양소는 다 섭취했네’ 같은 말을 하는 것과는 다른 느낌이 들 것이다. 우린 실험실 쥐가 아니라 인간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원재료에 가까운 상태로 섭취해라: “음식은 성장하는 식재료를 가지고 만들어라. 채소만 먹으라는 얘기가 아니다. 동물도 성장하지 않는가.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가공된 완제품 섭취를 삼가라는 것이다.” 


알렉스의 전신 프로그램


이 케틀벨 루틴은 당신의 심박수를 높이고 전신을 단련해줄 것이다. 30초 워크아웃, 버드 도그, 래터럴 런지, 에어 스쿼트를 2라운드 수행하며 웜업하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버드 도그


천천히 한쪽 팔과 반대쪽 다리를 들어 올리자. 이 팔다리가 완전히 바깥으로 뻗을 때까지 들어 올리면 된다. 다시 천천히 바닥으로 내리고 이번엔 반대편 팔다리를 같은 방식으로 들어 올리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래터럴 런지


오른쪽으로 한 걸음 크게 내딛자. 이때 왼쪽 다리는 곧은 상태를 유지한다. 뻗은 다시를 다시 시작 위치로 가져오자. 반대쪽도 같은 방식으로 반복하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케틀벨 윈드밀


오른손으로 케틀벨을 머리 위로 곧바로 들어 올리자. 왼손은 발끝을 향하게 하고, 엉덩이를 접어 상체가 바닥과 평행을 이룰 때까지 굽히자. 반대쪽으로 반복하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케틀벨 데드리프트


케틀벨을 양발 사이에서 잡은 상태로 시작한다. 엉덩이를 접고, 양손으로 케틀벨을 잡자. 등을 평평하게 유지하 

면서 케틀벨을 들고 일어서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래터럴 셔플 오버 케틀벨


케틀벨 옆에 서자. 빠른 하이-니 스텝으로 케틀벨 위를 지나 오른쪽으로 가자. 다시 같은 방식으로 시작 지점으로 돌아가자. 반복하자.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