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운동 후 회복제가 되어주는 5가지 식재료!

28,7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버섯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과 단백질이 무척 풍부하다. 에너지 수준을 끌어올리는 비타민B군은 우리 몸을 든든히 채워준다. 특히 양송이버섯은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서 근육의 회복 과정에 도움을 준다. 버섯들을 파스타, 캐서롤, 샐러트, 피자 등에 활용해보자.

2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삶아도 좋고 굽거나 볶아도(소테) 좋다. 샐러드, 슬로, 스튜나 수프에 활용해도 아주 잘 어울린다. 가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로 이루어진 아티초크는 위장병을 완화하고 근육 경련을 예방해준다. (아티초크 하나에는 바나나 하나에 상응하는 칼륨이 함유되어있다.)

3 비트


비트에는 혈관을 확장하는 질산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과 산소가 몸 전체로 잘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결과적으로 혈류량이 높아져 근육이 보다 효과적으로 동원된다. 비트 뿌리를 가루로 만들거나 즙을 내어 운동 전 셰이크로 마시자.

4 배


달콤하고 시원한 배는 비만, 당뇨병,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배는 근육의 회복 과정에도 도움이 된다. 이는 배에 함유된 풍성한 항산화물질이 운동 중에 발생하는 활성산소의 공격을 막아주는 덕분이다.

5 엔디브


녹색의 잎채소인 엔디브는 강력한 영양소의 보고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A, 엽산, 티아민, 니아신, 판토텐산, 망간이 풍부해 혈당치를 조절해주며, 탄수화물 분해에도 도움이 된다. 샐러드에 엔디브를 추가하면 보다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