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내 몸의 회복을 위한 꿀팁!

조회수 2019. 6. 24.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중량 운동, 파이터에게 필수!


중량 운동 프로그램은 격투기 선수로서 전 세계를 재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단, 그 중량 프로그램이 격투기를 위해 설계된 것이어야 한다. 이는 <스포츠 의과학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 결과이다. 실험 결과, 특별히 MMA고강도 저중량을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이 선수에게 더욱 잘빠진 근육을 만들어주고, 보다 뛰어난 지구력을 기르게 해주며, 힘, 근력, 스피드를 향상시켜주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요가와 필라테스로 더 유연해지자


많은 사람이 펌핑 아이언처럼 강력한 운동으로만 구성된 루틴을 수행한다. 그러나 2018년 윈스럽 대학교가 실시한 연구를 살펴보면 꼭 강력한 운동만 해야 하는 것은 아닌 듯하다. 운동선수들에게 요가와 필라테스를 하게 한 결과, 그들의 정신이 안정되었고, 신체 지구력과 근력 향상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입 안을 헹구자


벤치 프레스 3세트씩 2라운드, 레그 프레스, 하프-스쿼트, 밀리터리 프레스, 로우를 수행할 때 탄수화물 찌꺼기로 가득한 입 안을 헹구는 것만으로도 운동 능력(최대 반복 횟수)를 높이고 눈에 띠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국제 스포츠 과학 & 코칭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 결과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쉬어 가야 멀리 간다!


우리는 날마다 헬스장에 가서 트레이닝을 소화해내고 싶다는 욕심이 있다. 그러나 잠시 휴식하는 것이 전반적인 근력에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고 뉴질랜드에서 진행된 2018년 연구는 이야기한다. 이 연구에서는 잠시 중량 운동을 쉬면 4주간의 트레이닝 세션에서 최대 6일까지 벤치 프레스를 수행하는 힘과 점프 높이가 향상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는 여덟 명의 리프터들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빛을 활용해 회복하자


새로운 테라피 방법을 소개한다. LED 빛을 활용해 회복을 촉진하는 빛방출다이오드테라피(LEDT)이다. <근력 및 컨디셔닝 연구 저널>에 실린 최근 연구를 살펴보자. 연구에서는 바이셉스 컬을 수행한 뒤에 빛을 사용했는데, 그 결과 빛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1RM이 더욱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피로 감소의 효과도 테스트해보았는데, 그와 관련된 것은 발견하지 못했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