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진짜 나를 위한 삶을 살아가는 그녀의 균형잡힌 일상!

조회수 2019. 6. 4. 11: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홍주연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피트니스 선수 홍주연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저는 현재 피트니스 모델과 트레이너를 하고 있으며 피트니스 대회도 뛰고 저와 같은 비키니 선수를 꿈꾸는 친구들도 지도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 하는가?


현재는 트레이너와 피트니스 모델 그리고 비키니 선수로 더 많이 활동하고 있지만 운동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활동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출처: 홍주연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 GX강사를 오랫동안 해왔고 다양한 운동들로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며 티칭 하는 매력에 빠져 강사활동을 오래 해왔어요. 하지만 대회 준비를 시작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몸을 만들어 무대에 서는 피트니스 선수의 매력에 푹 빠져 지금은 8년째 꾸준히 선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가장 보람될 때는 선수로 생활하며 꾸준한 운동과 체계적인 식단으로 점점 건강하게 변해가는 내 몸의 과정들을 보면서 얻어지는 경험들입니다. 그 과정 하나하나가 보람되고 내가 하고자 했던 일이 지금은 내가 좋아하는 일이 되어서 하고 있다는 게 가장 뿌듯하고 보람됩니다. 그리고 힘들 때는 피트니스 선수라는 걸 안좋게 생각하시거나 선정적인 시선으로 보실 때 그리고 가족들과 평범한 생활을 많이 갖지 못할 때가 가장 아쉬운 것 같아요. 

출처: 홍주연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저는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걷는다거나 조용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장소에 가서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아요.



주로 어떤 운동을 즐겨하나?


주로 즐겨하는 웨이트 운동 중 하체 운동을 가장 좋아하는 편이고요. 여러 동작들을 묶어서 쉬는 시간 없이 운동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유산소는 실내보다는 밖에서 새로운 코스를 정해서 걷거나 러닝 하는 걸 좋아해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즘은 바쁜 스케줄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열심히 하고 있어요. 등산이나 라이딩 그리고 러닝 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러닝은 매일 아침, 저녁으로 꼭 하는 편이고요. 시간이 없을 땐 홈트레이닝으로 하루 운동량 꼭 채우는 편이에요. 원래 다양한 운동에 도전하는 걸 좋아해서 이번 여름에는 꼭 클라이밍과 서핑을 배워 보고 싶어요. 

출처: 홍주연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식단은 평소엔 제가 활동하는 데 있어서 필요로 하는 양의 음식들만 섭취하려 하고요. 약속이 있거나 할 때 점심 한 끼, 그리고 주말 정도만 외식을 하는 편입니다. 외식을 한다 해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정해진 양은 꼭 지키려고 해요.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해서 너무 절제한 음식이 아닌 최대한 자연식 위주로 맛있게 조리해서 먹는 편이에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 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예전에도 그렇고 현재도 저는 제 일에 항상 만족하는 편이에요. 어떠한 일을 하든 제가 선택하고 결정한 일이기에 더 잘하려고 노력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운동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이와 관련된 일들을 해보고 싶어요. 

출처: 홍주연씨 사진제공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을 할 때 운동과 몸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고 건강한 생활습관이 함께 이루어진다면, 더욱 즐거운 피트니스 라이프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멋진 겉모습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정신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에게 맞춰져있고 보이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을 더 사랑하는 삶, 진짜 나를 위한 삶' 을 찾으셨으면 해요~ 느려도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꾸준히 나를 사랑하며 가꿔가세요 그럼 몸도 마음도 더 멋있어질 거예요.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