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미스코리아 출신의 반전 식스팩 비결!

조회수 2019. 5. 31. 12: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손소희씨 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필라웨이트 강사 손소희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저는 필라테스와 웨이트의 강점을 합친 필라웨이트를 가르치고 있고 모델일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 하는가?


피트니스와 뷰티 부분을 아우르며 활동 중입니다.


출처: 손소희씨 제공

미스코리아 출신이 피트니스 대회에 참가한 이력이 특이하다. 피트니스 대회에 참가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미스코리아 대회를 할 때는 웨이트를 많이 하지 않고 식이요법과 유산소에 비중을 두고 살을 빼서 그저 마른 몸이였어요. 제가 원하는 몸이 아니었으며 요요도 빨리 왔어요. 단순하게 마른 몸이 아닌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20대에 최고의 몸을 만들어보자는 마음이 생겨 동기가 필요해 첫 대회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대회를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대회들을 통해 “무언가를 할 때 항상 진지한 마음가짐으로 임하자”라는 자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도전을 할 때 두려운 것은 누구나 다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저도 처음 대회를 도전할 때 두려운 마음이 컸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아래 두 가지 다짐을 통해 두려움을 없애곤 했습니다.


1.생각보다는 실천! 일단 무조건 행동으로 옮기기!

2.목표를 향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노력하기!


결론적으로 대회를 통해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는 자세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손소희씨 제공
출처: 손소희씨 제공

주로 어떤 운동을 즐겨하나?


웨이트 트레이닝과 요가를 즐겨하는데, 요즘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특히 즐겨하는 것 같아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하다 보면 저의 약점들이 많이 보여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하게 되거든요. 동시에 제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강화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이외에 요가도 즐겨 한다고 했는데, 요가에 빠지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4개월 전에 처음 요가를 시작했어요. 요즘은 정말 요가에 푹 빠졌어요. 다른 무언가에 신경을 쓰지 않고 온전히 제 자신한테 집중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는 모든 일을 좋게 좋게 생각하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려내버려요. 다른 곳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거나(독서, 운동, 여행) 친구들을 만나도 스트레스가 날아갑니다! 


출처: 손소희씨 제공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제가 좋아하는 것들은 살이 참 많이 쪄서... 여러 가지 방법을 정말 많이 시도해봤어요. 일단 자극적인 음식은 잘 먹지 않아요. 자극적인 음식들을 먹지 않도록 습관화하면 별로 안땡기더라구요! 최근에는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아침을 먹지 않고(28년 인생 처음으로 아침을 안먹고 있어요!ㅋㅋ) 점심 저녁에 저탄수화물로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있습니다! 천천히 살도 빠지고 속도 편하더라구요. 그래도 주말에는 먹고 싶은 게 있으면 먹습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 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현대인들이 조금만 습관을 좋게 바꾸거나 신경을 쓴다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된다고 생각해요. 저는 그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운동을 공부해보니 운동에는 절대적인 방법이 없고, 사람들 각기 마다 가진 체형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따라서 몸의 움직임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좋은 마음과 실력을 가진 훌륭한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더 나아가서 저와 마음이 맞는 선생님들을 육성하고 싶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모델일도 병행하면서 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여러가지 일들도 더 하고싶어요. 

출처: 손소희씨 제공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머슬앤피트니스 독자여러분! 몸은 거짓을 말하지 않아요! 자신의 몸을 더 사랑해주고 아껴주세요. 여러분들 모두는 너무 소중한 존재니까요!! 행복은 생각만 살짝 달리해도 가까이에 있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