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44세에 시작한 운동으로 51세에 몸짱아줌마가 된 비결!

조회수 2019. 5. 23. 15: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51세 몸짱아줌마 양희정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서울 도봉구에 작은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 하는가?


센터 관리와 회원분들 PT도 하고 있구요. 가끔 방송일도 하고 있어요. 대부분 운동과 동안에 관계된 방송입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


사실 이게 좀 우스운 게 남편이 PT 20회를 끊어 놓고 중간에 못하겠다는 거예요. 주부 입장에선 회당 5~6 만원 하는 PT를 버리기가 너무 아까워서 양도받아 시작한 게 계기랍니다.



피트니스 시합에 나가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처음엔 선생님의 권유였어요.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도 들었고, 안해본 거라 무대 올라가는 것도 너무 무서웠는데 첫 대회에서 1등을 해버린 거죠. 그러고 나서 대회를 나갈 때마다 조금씩 만들어지는 몸의 완성도, 자신감 그리고 성취감은 해 본 사람만 알 수 있어요. 그래서 그런 전설이 있답니다 “대회는 안 나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나간 사람은 없다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51세의 나이에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데, 주변의 반응이 어떤지 궁금하다.


애들한테는 너무 자랑스러운 엄마죠. 친구들한테는 부러움의 대상이고요. 방송국에서 섭외오는 것도 평범하게 살고 있었다면 생각지도 못할 일이었겠죠? 이 인터뷰도 마찬가지고요. 수영장이나 목욕탕가면 대놓고 쳐다보시는 분들이 와서 무슨 운동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많아요. 저처럼 되고 싶다고 찾아오시거나 워너비 또는 롤모델 이런 말씀 해주실 때 운동한 보람을 느껴요.



본인이 즐겨하는 근력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여자는 나이 들수록 뒤태에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나이 들수록 근육이 빠지는 중년 여성들은 말이죠. 그래서 힙 운동에 제일 공을 많이 들여요. 힙은 오랜 시간을 꾸준히 해야 만들어지는 부위니까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평소에는 몸매 관리를 위해 주로 어떤 음식들을 챙겨먹나?


일단 대회시즌에는 철저한 식단을 유지합니다. 닭 가슴살, 고구마, 야채만 먹어요.  그때 말고는 가리지 않고 다 먹습니다. 나이가 있다보니 종합 비타민, 오메가3 정도는 챙겨 먹고요. 술도 빵도 좋아하고요. 어떻게 사람이 닭이랑 고구마만 먹고 살 수가 있나요. 평상시엔 좋아하는 거 먹고 운동으로 관리해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수영을 주 3회 하고 있습니다. 33살부터 했으니 18년 차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제일 중요한 건 얼마나 만족하며 사느냐 아닐까요? 100억 가진 사람이 그 돈이 부족하다 생각하면 불행한 거고 1000만 원만 있어도 만족하면 그건 100점 인생, 스트레스 없이 자기가 좋아하는 거 하고 살면 그게 건강한 삶이죠. 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해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 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처음 하는 센터라 겁이 나기도 해서 작게 시작한 센터지만 너무 훌륭한 직원들과 잘 꾸려 나가고 있어 대만족합니다. 좀 더 큰 센터를 하나 더 해보는 게 꿈입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몸이 변하면 인생이 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44살 처음 PT를 시작한 제가 지금 이 자리에 와있을 줄은 그 누구도 몰랐습니다. 제가 특별해서가 아닙니다. 누구든지 해낼 수 있어요. 하지만 쉽게 얻으려고는 마세요. 세상에 공짜는 없으니까. 꿈이 있다면 지금 바로 도전 해보세요. 간절함이 있다면 분명 이루어질 거니까요.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