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현역 최장수 치어리더의 넘사벽 몸매관리법

130,6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님! 저는 치어리더이자, IFBB 비키니 프로선수인 배수현입니다! 평소 머슬앤피트니스 잡지를 즐겨보는데,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현재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가?


인천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에서 17년차 현역 최장수 치어리더로 활동하고 있구요, IFBB 프로 비키니 선수로써 피트니스 관련된 여러가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피트니스를 접하게 된 계기는?


치어리더라는 직업의 특성상 보여지는 직업이기 때문에, 평소 몸매관리와 체력관리를 위해 운동을 했었거든요. 그렇게 운동을 하다보니 주변에서 대회 나가보라는 권유를 받았었는데, 고심히 고민하다가 역사상 최장수 치어리더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 본보기가 되는 선배가 되고 싶어서 도전을 해보자! 하고 대회를 나가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본격적인 웨이트를 시작했고, 대회를 나가다보니 운동이라는 것이 나의 삶에 큰 변화를 주고, 운동을 통해 즐거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걸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더라구요. 그렇게 피트니스라는 것은 자연스럽게 제 삶에 일부분이 되었죠. 


피트니스 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누군가에게 자극이 되고 그들에게 귀감이 된다는 것이 큰 보람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저를 통해 다이어트를 해서 건강한 라이프를 찾고, 또한 스스로에게 열정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대회에 도전을 하기도 하고, 운동방법에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접했다라는 얘기들을 SNS를 통해 이야기 해주실때 정말 뿌듯해요. 그만큼 저 또한 열심히 건강한 라이프를 보여드려야겠다 마음먹기도 하구요. 반대로 치어리더 라는 직업과 병행해야 하다보니 체력이 만만치 않게 소모되는데 그럴 때 일수록 힘들지만 더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저는 그냥 미친듯이 춤춥니다. 무반주든 음악틀어 놓고든. 춤추는걸 좋아해서 그렇기도 한데, 최대한 스트레스를 안받으려고 노력해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데 친구, 가족, 연인 등등. 대회 준비중 일때는 맘껏 먹을순 없으니 영화를 본다던가, 아니면 그냥 잠을 잔다던가, 유치하지만 유튜브 먹방감상을 한다던가 하고. 대회가 끝나면 먹고싶은것 마음껏 먹고여행도 가기도 해요. 

지금까지 대회를 참가하면서 가장 기뻤던 순간은 언제인가?


제가 2015년에 첫 대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9개의 대회를 뛰었는데, 2018 IFBB 올림피아 아마추어 아시아 대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 당시 70명이 넘는 쟁쟁한 비키니선수들 사이에서 오버롤 했고, 대한민국 역사상 4번째로 IFBB 프로카드를 땄어요!



프로 카드를 획득하고 난 후 느낌은 어땠는가? 주변의 반응은 어땠는가?


이게 꿈인가 생시인가 어안이 벙벙했죠. 제가 IFBB프로라니. 스스로 대견하기도 하고 엄청난 뿌듯함과 더불어 부담감이 확 다가왔어요. 이제 프로전에 나가야 하니까 심리적인 압박감도 물밀듯 밀려왔고요. 이게 시작이구나 싶었죠. 그리고, 저를 도와준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분들께 너무나 감사했어요. 치어리더라는 직업을 가지고 트레이너도 아닌데 스스로 운동을 통해 여기까지 올라왔다고 엄청 대단하다고 해주셨고, 키와 비율이 넘사벽이다, 앞으로 외국대회에서 크게 성장할것 같다, 라고 응원해주셔서 완전 감사했죠! 

본인이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저는 엉덩이 운동하는 걸 좋아해서 어디서나 엉덩이 운동을 하는데 주로 힙킥백을 즐겨해요! 덩키킥 운동도 좋아하구요. 힙킥백의 경우 그냥 벽에 손대고 기대서 다리를 뒤로 핀상태로 올려주면 되거든요? 다리를 옆으로도 올리고, 뒤로도 올리고고, 방향을 바꿔서 해주게 되면 아무래도 힙의 다양한 부분에 자극을 받겠죠? 애플힙 만드는거 어렵지 않아요! 꾸준히 매일매일 해주세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웨이트 트레이닝 외에는 저는 주로 춤을 춥니다. 댄스!! 춤만큼 신나는 유산소 운동이 없죠. 신나는 음악과 더불어 유행하는 아이돌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다보면 유산소에도 도움 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풀리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게다가 다양한 동작을 통해 근육의 스트레칭과 코어에 도움이 조금은 되는것 같더라구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일단 하루 닭가슴살은 무조건 섭취하는데 다양한 조리법으로 먹고있어요. 굽거나 삶거나 갈거나 하는 방법으로요. 대부분 주로 호밀식빵에 닭가슴살, 땅콩버터, 달걀을 얹은 샌드위치를 해먹거나, 현미밥과 구운 닭가슴살 등 일반식을 먹기도 하는데 주로 단백질위주의 식사를 합니다. 대회준비중일 경우, 비키니의 바디는 빌더처럼 타이트하거나 하드, 또는 드라이하지 않게 탄력과 볼륨이 살아야하는 바디이기 때문에 식단을 유연하게 짜서 관리하고있어요. 

IFBB 비키니 프로선수 그리고 프로 스포츠 치어리더 이 두가지 직업을 병행하는 것이 힘들지는 않은가?


힘들긴 하지만, 치어리더로써, IFBB비키니 프로선수로써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두 가지 직업이 저의 인생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저를 보고 본보기를 삼으려 하고, 롤모델로 정해주시기도 하기 때문에 오히려 감사한 마음으로 즐겁게 임하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선수들이 트레이너 직업을 가지고있는데, 저는 어떻게 보면 일반인이고, 일반인도 IFBB프로 를 딸수 있다 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해달라.


치어리더로써 인천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에서 명예은퇴 할 수 있게끔 더 노력하는것이 계획이고요, IFBB 비키니 프로 선수로써 올림피아 무대에 서는게 최종 계획입니다. 추후 치어리더와 머슬을 합친 그런 아카데미를 만들고 싶은데, 치어리딩 아카데미 혹은 포징 아카데미 라던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저만의 센터를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평소 자주보는 머슬앤피트니스 잡지에 이렇게 제 소개를 할수 있게 되어서 영광이구요, 앞으로 치어리더로써, IFBB 비키니 프로선수로써 스포츠라는 분야에 한 획을 그어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본보기가 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세요! 여러분들도 즐겁고 유쾌한 라이프 만드시고, 운동 중 부상 조심하세요!! 항상 행운이 가득하시길!! 감사합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