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지방이 사라지는 엄청난 쾌감! 버피박스 점프!

조회수 2019. 4. 25.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람들이 버피보다 더 좋아하는 운동이 있다면 아마 강도 높게 변형한 버피일 것이다. 동의하는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에 따라 그 대답은 달라지겠지만, 버피가 운동선수의 영혼에 있어 강력한 한 방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버피가 팀 훈련을 할 때 종종 징벌로써 활용되는 것도 같은 이유일 것이다. WOD에 버피가 포함되어 있는 날엔 각오를 단단히 하고 근육을 동원해야 한다.


버피가 이처럼 힘든 운동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버피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 버피가 더 나은, 더 효과적인 엔진을 장착하도록 도와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 엔진이 크로스핏 선수의 능력의 핵심이 된다.) 동작의 막바지에 박스 점프를 추가해보자. 그러면 당신의 힘은 어마어마하게 향상될 것이다. 


어떤 운동인가


박스를 마주 본 상태에서 버피를 한 뒤 박스 위로 점프하는 동작을 반복해서 수행한다. 박스 위에 뛰어오를 때는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부드럽게 착지하자. 박스에서 내려올 때는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공중에서 회전하자. 그래야 착지와 동시에 다음번 버피를 수행하기 위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박스와 바닥에 착지할 때 모두 주의를 기울이자. 또한, 버피를 수행할 때 저 멀리서 발을 손 가까이로 가져옴으로써 몸을 단련하게 된다. 키가 작아 그 거리가 짧더라도 아쉬워하진 말자. 대신 박스에 점프하는 데 더 많은 힘이 들어갈 테니까.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버피 박스 점프-오버


버피 박스 점프-오버 하나만 수행하는 건 아니다. 다음의 두 가지 운동을 함께 수행해야 완벽히 조각된 몸이 완성된다. 12분 동안 최대한 많은 라운드를 반복하자. 버피 박스 점프-오버는 당신의 심박수를 빠르게 높이고, 하루 종일 당신의 지방이 불타게 만들어줄 것이다.

운동 반복
체스트-투-바 풀업 5
파워 스내치(43kg) 10
버피 박스 점프-오버 15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