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근육 경련을 줄이고 탈수증을 예방하는 피클!

조회수 2019. 4. 23. 13:0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근육 경련을 줄이고 탈수증을 진정시키고 싶다면 이 획기적인 주스에 주목하자. 웬만한 건강 주스를 다 섭렵한 당신에게도 이 주스는 새로울 것이다. 주인공을 소개한다. 녹색빛과 금빛으로 빛나는 피클 주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오이를 절인 물보다 전해질이 더욱 풍부한 피클 주스는 숙취, 속 쓰림, 근육 경련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클 주스의 주된 영양학적 혜택은 나트륨과 수분, 운동선수의 몸에 도움을 준다.” 공인영양사인 로리 자니니가 말했다. 그녀는 ‘영양학 및 식이요법 아카데미’의 대변인이다.


<스포츠 및 운동 의과학>에 발표된 2010년 연구에 따르면, 시판 피클 주스가 탈수 증세인 근육 경련을 신속하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피험자에게 전기 자극으로 경련을 유발한 뒤 피클 주스 70g을 섭취하게 하자, 85초 후에 경련이 멈췄다. 피클 주스 대신 물을 마신 피험자의 경우엔 경련이 계속되었다. 이 연구는 피클 주스를 마시면 물을 마셨을 때보다 근육 경련을 37% 바르게 진정시키며, 아무것도 마시지 않았을 때보다 45% 빠르게 진정시킨다는 것을 알아냈다.

피클 미트 로프 (2인분)


1. 오븐을 177℃로 예열한다. 큰 그릇에 등심 간것 450g, 인스턴트 귀리 1컵, 달걀 1개, 피클 주스 ¼컵, 다진 딜 피클 ¼컵, 말린 양파 2스푼을 넣고 섞자. 그 위에 케첩 ½컵을 추가하자. 가운데가 단단해질 때까지 45~50분 동안 오븐에 굽자.


그거 아세요? 피클 주스는 그 효능을 살펴보면 거의 슈퍼푸드에 가깝다. 하지만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칼륨이 부족하다. 결론적으로, 단독으로 섭취해도 좋을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메뉴라고는 할 수 없다.


영양정보: 310 칼로리, 20g 단백질, 31g 탄수화물, 12g 지방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