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알아두면 좋은 트렌디한 헬스 정보!

똑똑하게 선택하자


트렌디한 트레이닝, 주말에 즐기는 치트밀, 연인과 함께하는 헬스장 세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잘 모른다 해도 걱정하지 말자. 당신을 위해 전문가가 친절히 답변한다.

Q: 가슴이 민망할 정도로 밋밋하다. 어떤 운동을 해야 이 상태를 벗어날 수 있을까?


A: 덤벨 프레스와 플라이를 다양한 각도로 수행하면 좋다. 플랫, 인클라인, 디클라인 등. 가슴 운동을 일주일에 2~3회 수행해라. 앞서 언급한 운동들을 8~12회 반복으로 3세트씩 수행하면 된다. 그러면 곧 흉근이 성장하는 걸 당신 눈으로 직접 보게 될 것이다.

Q: 주중에는 클린한 식단을 유지하는데, 주말만 되면 베이글의 유혹을 떨칠 수가 없다. 절대 곁들이지 말아야 할 토핑이 있다면 무엇인가?


A: 주말에 먹는 베이글이 당신의 소울 푸드라면 죄책감 갖지 말고 즐겨라! 단, 인공 향료로 맛을 낸 크림치즈 스프레드, 부분경화유가 함유된 땅콩버터, 설탕 가득한 젤리와 잼, 그리고 (미안하지만) 악마 같은 누텔라는 피하자. 대신 오메가-3가 함유된 훈제 연어, 초지방목 버터, 생과일 베리 스프레드, 아보카도, 유기농 견과류, 코코아 버터, 과일 슬라이스, 신선한 허브를 곁들이자. 아삭한 사워크라우트(독일식 김치)와 함께하면 보너스로 프로바이오틱스까지 섭취해 장 건강까지 살릴 수 있다.

Q: 내가 들어본 몇몇 ‘하이브리드 운동’들은 다 좀 우스웠다.(복싱 요가라니, 실화냐?) 이런 운동들 중 그 효과가 과장된 것이 있다면?


A: 저항 운동과 유산소 트레이닝을 결합한 전신 운동이 잘못되기는 쉽지 않다. 인터벌 스타일의 세션을 생각해봐라. 중량 또는 맨몸 저항 트레이닝에 사이클링, 러닝 또는 댄싱을 결합하는 것처럼 말이다. 또 다른 완벽한 예로 크로스핏도 있다. 요가와 복싱이라고 하면 낯설고 어색하게 들리지만, 사실 이 둘 또한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운동들이다.

Q: 여자 친구가 생겼다. 정말 멋진 여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바로 헬스장에 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세계로 여자 친구를 끌어들일 방법이 없을까? 기분 상하지 않게 하면서 말이다.


A: 일단 이것부터 기억하자. 강제력에는 언제나 저항이 뒤따른다. 억지로 여자친구를 끌고 오려 하지 말고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재미있게 이끌자. 당신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자연스럽게 나타나면 그녀도 당신이 늘 그렇게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을 궁금해하게 될 것이다. 여자 친구에게 예쁜 요가복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그러면 그녀는 자신의 몸에 보다 긍정적인 애착을 느낄 것이다. 이제 그녀를 헬스장이나 요가 수업으로 이끌어보자. 그리고 운동을 마친 후엔 건강한 저녁 식사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데 여자 친구가 과연 거부감을 나타낼까?

Q: 스웨덴식, 딥 티슈, 타이, 스포츠, 반사요법 마사지 중 어떤 것이 내 근육에 가장 좋은 마사지일까?


A: 각각의 마사지는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효과가 더 잘 느껴지는 것도 있고 덜한 것도 있다. 하지만 이들 모두가 근육 회복을 돕는다고 입증된 것은 아니다. 과학에 입각해 말하자면, 근육 성장 촉진을 위한 가장 현대적인 접근은 근막이완술이다. 이 방법은 근육의 활동성을 높이고 조직의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근막이완술은 통증유발점과 운동 기능 장애도 다룬다. 다른 마사지들은 근육 회복이 필요할 때 말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고 싶을 때 활용하자.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전참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