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알아두면 유용한, 피트니스 뉴스

3,1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VR로 근육을 만들 수 있을까?


고통 없이 몸을 완성하고 싶다면 (좀 바보 같아 보이긴 하겠지만) VR 헬멧을 뒤집어써보는 것도 좋겠다. 저렴하면서도 성능 좋은 VR 헤드셋을 사용하면 덜 고통스러우면서 더 생산적으로 운동을 해낼 수 있다고 영국의 켄트 대학교 연구진이 밝혔다. 이 연구에 따르면,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팔과 중량 관련한 이미지를 시청하면서 컬 운동을 수행한 사람들은 VR 헤드셋을 착용하지 않고 운동한 사람들에 비해 고통을 10% 덜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실패를 준비하자


이제 최소한만 운동하고도 근력을 최대로 키울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학술지 <스포츠와 운동의 의학과 과학>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회, 실패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한 세트의 운동만 수행함으로써 근력을 최대로 키울 수 있다고 한다. 연구진은 피험자 46명에게 복합 트레이닝을 수행하게 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6주 동안 10회씩 3세트, 일주일에 3회 레그 컬과 익스텐션을 수행했다. 결과적으로 일주에 1회만 실패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운동한 그룹이 눈에 띄게 더 많은 근력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치도록 들어 올리자


중량을 최대치로 올리고 궁극적으로 근비대를 완성하고 싶다면, 복합 관절 운동(예: 바벨 로우)를 수행하기 전에 선피로(pre-exhustion) 루틴을 활용해 단일 관절 운동(예: 바이셉스 컬)을 수행하자. 그러면 근육 활성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고 <근력 및 컨디셔닝 저널>에 발표된 한 메타 분석 결과는 이야기한다. 그러나 연구진은 트레이닝할 때 중량을 최대로 끌어 올리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식단은 중요하다


물론 식단 중요하다는 게 새로운 뉴스는 아니다.(그래서도 안 되고.) 어쨌든, 최근 <스포츠 영양 및 운동 대사>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리프팅만으로 구성된 프로그램과 저항 트레이닝에 식이요법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비교해봤다. 그 결과에 따르면, 두 그룹 모두 체중 감량의 효과는 나타났지만, 식이요법을 병행한 그룹에서만 순수 근육량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