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태우는 4분의 마법

조회수 2019. 3. 13.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방을 태우는 타바타 마무리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를 끌어올리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언제 할까?


타바타를 운동 중 또는 운동 후에 활용하자. 처음부터 하게 되면 나머지 운동을 효율적으로 하기에 지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마운틴 클라이머가 코어에 초점을 맞춘 체중조절 운동이기 때문에 어떤 주요 근육 무리의 운동에 이어서도 쉽게 할 수 있다. 당신의 운동에 타바타를 접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웨이트 사용 여부에 상관없이 어떤 운동에도 타바타를 적용할 수 있다.



왜 해야 하지?


이런 유형의 마무리 운동은 신진대사 요구를 증가시키게 되는데, 이는 달리 말하면 당신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운동 후에도 계속 태울 것이라는 말이다. 또한 짧은 휴식 시간은 당신의 근육을 헬스장에서 오랜 훈련 시간을 견뎌내고 피로한 상태에서도 운동할 수 있도록 단련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4분 타바타 마무리


1 슬라이더에 발을 올려놓는 것은 선택 사항으로 해두고, 바닥이나 벤치에서 푸시업 자세를 취한다.


2 양쪽 무릎을 번갈아가면서 빠르게 겨드랑이까지 밀어 올린다. 운동을 하면서 받쳐주는 다리를 뒤로 곧게 펴서 벤치를 사용하는 경우, 벤치 방향으로 “기어 들어가지” 않도록 하자. 몸통을 단단히 하고 척추를 평평하게 유지하면서 복근이 타들어가는 것을 느끼며 운동하자.


저스트 포미닛! 타이머를 4분으로 설정한다. 20초간 최대한 열심히 운동하고 10초간 휴식하자. 8회 반복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