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욕 양키스 최고의 선수 애런저지! 그만의 운동습관

애런 저지가 뉴욕에서 입지를 다지는 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2017년은 그가 뉴욕 양키스에서 뛴 첫 해였다. 큰 키의 외야수인 그는 아메리카 리그에 돌풍을 일으켰다. 그는 52개의 홈런을 쳐내며 MLB 역사상 최초로 50개 이상의 홈런을 기록한 신인 선수가 되었고, 양키 경기장에서는 수많은 팬들이 저지의 유니폼을 입고 있다.


저지는 올 시즌에도 지금까지 굉장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부상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26개의 홈런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그의 성공은 우연이 아니었다. 성공을 위해 저지는 열심히 훈련했다. 젊은 홈런왕 저지와 함께한 인터뷰를 통해 그로부터 얻을수 있는 교훈을 소개한다.


핑계거리를 만들지 마라


자신의 스케줄이 빡빡하다고 생각하는가? 앓는 소리 하기 전에 저지의 스케줄을 살펴보자.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시즌당 162 경기를 소화하고 봄 훈련과 포스트 시즌까지 출전한다. 그런데도 여전히 1주에 2~3회 헬스장을 찾는다. “경기가 끝난 후 온몸 운동을 할 예정이에요.” 저지의 말이다. “낮 경기가 끝나고 밤 경기로 들어가면 낮 경기 이후에 온몸 운동 루틴을 진행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웨이트를 최대로 하고 하루 종일 회복시간을 가질 수 있죠.”



항상 코어 트레이닝에 집중해라


저지는 원래 체격이 건장하다.(200.66cm, 127.91kg) 그래서 비시즌에 사이즈를 키우는데 집중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코어에 집중함으로써 근력과 안정성을 키우는 데 최대한 집중한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바로 플랭크죠.” 저지는 말한다. “플랭크는 과소평가된 코어 운동입니다. 그걸 알기 때문에 플랭크를 즐겨 수행하죠. 또한 윗몸일으키기를 다양하게 합니다. 코어가 안정을 찾게 되면 나머지는 알아서 발전하거든요.“

약점을 개선해라


2017년에 저지는 어느 신인 미식축수 선수도 경험하지 못한 최고의 시즌 중 하나를 보냈다. 그렇다고 겨울 시즌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경기 하이라이트를 보고 있지는 않는다. 그는 자신의 약점인 민첩성을 분명히 알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강하게 밀어붙였다. “첫 번째 스텝을 더 훈련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어요. 베이스를 밟고 외야에서 눈 움직임이 좋아집니다.” 그는 말한다. “그래서 트레이너와 함께 민첩성과 움직임 훈련을 하죠.”



유연성을 길러라


저지의 홈런 파워의 놀라운 비결 중 하나는? 바로 필라테스다. 저지는 양키 훈련 센터에 있는 필라테스 기구를 사용해 유연성을 늘려 스윙에 힘을 싣는다. “스윙은 폭발적인 움직임이죠.” 저지는 말한다. “플레이트에서는 유연해야 하고 긴장이 풀려야 폭발력을 가질 수 있어요. 유연성을 기르면 좀 더 강한 스윙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필드에서 부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재밌게 만들어라


물론 저지는 바벨 백 스쿼트, 벤치 프레스, 데드리프트처럼 기존의 웨이트를 한다. 하지만 그는 또한 고강도 복싱 클래스, 슬레드 푸시, 타이어 점프, 박스 점프, 타이어 플립 등을 혼합한다. 사실 비시즌에는 270kg의 타이어를 잡고 축구 경기장 전체를 돌아다니면서 뒤집는 훈련을 한다. 여러분도 시도해보고 싶은가? 일단 가벼운 타이어와 짧은 필드로 시작해라.



채소를 먹어라


저지는 가끔씩 피자를 즐기지만 주로 채소를 먹는다. (소문에 따르면 뉴욕에서 먹을 만한 파이가 만들어진다고 한다.) “매 식사마다 많은 양의 채소를 먹는 데 집중합니다.” 그는 말한다. “아침에 오믈렛을 먹으면 안에 시금치와 채소를 넣어 먹죠. 샐러드도 많이 먹습니다. 경기 전엔 다른 선수들처럼 파스타를 많이 먹지 않아요. 시금치, 단백질, 아몬드 버터와 스무디를 먹죠. 그러면 배는 부르지만 경기 중에 속이 더부룩하거나 몸이 무겁지 않아요.”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유튜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