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당신의 엉덩이를 리프팅 하자!

조회수 2019. 1. 28. 11:0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의 다리 운동을 이 동작으로 마무리해 둔근에 집중해보자.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아마 당신은 마땅히 집중해야 할 근육인 둔근에는 그리 집중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큰 실수이다. 예쁜 엉덩이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다는 사실은 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고, 강한 엉덩이는 달리 말하면 더 강한 리프팅 능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강한 엉덩이는 또한 더 빠르게 달리고 더 높게 뛰고 더 강하게 찰 수 있도록 (당신이 원하는 것이 이거라면) 도와준다. 결론적으로 둔근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최선의 결과를 위해서는 단독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둔근의 단독적인 운동을 위해, 운동의 마무리에 텍사스 오스틴의 ‘온닛 아카데미’ 수석 체력관리 코치인 맥파랜드가 알려주는 메디신 볼 하이퍼익스텐션을 추천한다.


“메디신 볼을 발로 쥐어짜면 근섬유가 활성화되고 내전근, 햄스트링 그리고 둔근의 전체적인 힘이 길러질 겁니다.” 맥파랜드가 말한다. “이 근육들은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반복 횟수를 늘리고 부상을 방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하죠.” 고통스럽겠지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메디신 볼 하이퍼익스텐션


1 엉덩이가 벤치 끝 또는 벤치에 살짝 걸쳐 지도록 벤치에 엎드려 발을 바닥으로 내리고 바닥에 있는 메디신 볼을 양발 사이에 두자.


2 메디신 볼을 양발로 쥐어짜자. 작아진 볼이 살짝 바깥을 향하도록 발꿈치로 작아진 볼을 쥐어짜자. 이 방법은 공이 발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줄 것이다.


3 메디신 볼을 쥐어짜면서 발꿈치를 천장으로 올려 몸이 일직선이 되게 하자.


4 5kg 메디신 볼로 20~30초씩 총 3~4세트 수행하는 것으로 시작하자.


트레이너의 팁! 동작의 강도를 높이려면 엉덩이를 벤치에서 완전히 빼거나 더 무거운 공을 사용하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