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운동시 무릎이 쑤시고 아프다면?

조회수 2019. 1. 24.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나이는 단지 숫자일 뿐이다. 노화 관련 문제들을 극복할 실용적인 해결책과 함께
꾸준히 헬스장에 가도록 하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문제


스쿼트나 런지를 적극적으로 하려고 할 때 무릎이 계속 욱신거린다면 다리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힘들다.



해결책


우선, 괜히 나이를 탓하지 말고 당신의 기술과 운동 습관을 탓하도록 하자. 스쿼트와 런지를 할 때 체중을 발꿈치에 싣도록 주의한다. 발꿈치에 무게를 싣지 않으면 무릎 인대가 긴장되며 시간이 지나면 무릎 관절이 망가지게 된다. 무릎 통증의 또 다른 원인은 하체 운동을 하기 전에 준비 운동을 충분히 하지 않고 바로 너무 무거운 중량을 들어 올리는 것이다.


“제대로 된 준비 운동과 함께 시작해야 합니다.” 뉴욕에 위치한 ‘도브플렉스 인 포레스트 힐(dovflex.com)’의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운영자인 도브메디나가 말한다. “스트레칭을 한 뒤 맨몸 스쿼트와 같은 특정 준비 운동에 집중합니다.”


만약 여전히 운동 중 또는 운동 후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운동을 멈추고 같은 효과가 있는 다른 운동을 해야 한다. “스미스 머신을 사용해보세요.” 메디나가 조언한다. “또는 레그 프레스를 다른 각도로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무릎에 가해지는 압박을 피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