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를 섭취하면, 베리베리 굿!

조회수 2018. 12. 27. 10: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각종 베리류 과일은 다른 과일이나 채소보다 훨씬 많은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아직 당신이 베리를 사 오지 않았다면, 식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램당 영양이 풍부한 재료를 놓치고 있는 것이다. “베리는 암 예방에도 좋아요.” 뉴욕 스토니브룩 암센터의 제니퍼 피츠기본 연구원의 말이다. “항산화 성분을 가득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C와 E도 풍부하죠. 이는 적절한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칼슘, 마그네슘, 엽산, 칼륨과 같은 미네랄과 함께 좋은 섬유질을 공급하기도 해요. 이는 당신의 몸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피츠기본에 따르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운동으로 발생한 근육 손상(EIMD)도 줄일 수 있고 염증을 줄이기 때문에 부상에서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베리의 식물 화학 물질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골밀도를 높이며, 혈당 상승 및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주당 4~5회 섭취를 목표로 하자. 베리의 효과를 전부 누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를 섭취하자. 

 


블루베리


혈압을 낮추고 혈관 경직도를 낮출 수 있는 항산화 물질이가장 풍부하다.



라즈베리


레오스민 또는 라즈베리 케톤이라는 식물성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지방 세포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든다.



블랙베리


해로운 구강 박테리아를 없애서 치아와 잇몸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딸기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특정 폴리 페놀을 함유하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