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강력한 가슴근육을 만들어 줄 벤치 프레스

조회수 2018. 12. 21. 10: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싱글-암 라슨 프레스를 수행하면 강력한 코어를 완성할 수 있다. 게다가 벤치 프레스 능력도 크게 향상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어떤 운동인가?


싯업을 수천 개를 하면 복근을 나오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어깨, 팔, 가슴과 같은 다른 근육도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싱글-암 라슨 프레스가 정답이다. 아주 효율성이 높고 효과적인 운동이며 죽을 만큼 힘든 운동 중 하나이기도 하다.



왜 해야 하지?


“벤치 프레스는 아주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뉴욕시에 위치한 ‘트루퍼 피트니스’의 공동 대표인 제니퍼 로마넬리가 말했다. “어깨 근력도 필요하고, 광배근도 개입시켜야 하고, 가슴과 삼두까지 모두 이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이죠.” 라슨 프레스로 벤치 프레스를 하면 한 가지 부족한 점을 극복할 수 있다. 다리는 고정된 상태로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불안정한 상태이다. 때문에 강한 프레스 운동을 위해서 코어에 집중해야 한다. “싱글-암 운동은 약한 측면부를 교정해줍니다. 또한 프레스 운동이 실패하는 지점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언제 할까?


“가슴 운동을 하는 날 슈퍼세트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로마넬리가 말했다. “예를 들면 딥 세트를 끝낸 후도 좋죠. 바벨을 든다면 스피드 데이에 포함시켜도 좋고요.”


라슨 프레스


1 하나의 덤벨을 잡고 바닥이나 벤치에 눕는다.


2 다리를 들어 올리고 할로우-보디 자세를 취한다.


3 한쪽 팔로 덤벨을 누른다. 옆쪽 팔을 조인다. 근육의 텐션을 주고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좋은 동작이다.


4 양쪽 각각 10~12회로 3~4세트를 목표로 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