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건강을 원한다면 식습관, 꼭 알아두자!

33,9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건강을 원한다면 채소는 필수다!


네덜란드, 브라질, 미국에서 발표된 최근 연구들에 따르면, 채소에 기초한 식사를 하면―그리고 전반적으로 동물성 단백질보다 식물성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면―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발병 위험이 낮아지고, 동맥 경화가 덜해지며, 당뇨병 발병 위험도 줄었다. 이 같은 결과는 2018 영양학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다. 이는 우리가 스테이크를 내려놓고 샐러드를 더 많이 집어 올려야 한다는 점을 시사한다.

생과일이 당신의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뉴질랜드의 연구진은 생과일과 생 채소(사과, 감귤류, 베리류, 짙은 잎채소 포함)가 익힌 것이나 통조림 처리된 것 또는 각종 형태로 가공된 것들보다 당신의 정신 건강에 좋다고 밝혔다. 4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과일과 채소를 생으로 섭취한 이들은 우울함의 정도가 낮았으며 삶의 만족도와 기분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무실에서도 식단의 고삐를 늦추지 말자


미국 전역의 직장에는 각종 간식들이 넘쳐나고 있다. 직장 내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도넛과 생일 케이크들에서부터 자판기 간식까지 직장인들을 유혹한다. 이젠 정말로 자제할 때가 됐다. 질병관리센터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직종을 불문하고 일터에서 섭취하는 간식은 일주일에 거의 1300칼로리에 가까운 양을 우리 몸에 더한다. 이는 일 년으로 환산하면 8kg을 웃도는 수치이다. 그러니까 당장 베이글에서 한 걸음 떨어지자.

당신의 간이 커피를 좋아합니다


존스홉킨스대학에서 미국인 14000명을 대상으로 26년간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커피를 3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간 질환 발병의 위험이 21%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