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강인한 몸을 완성하는, 오버헤드 스쿼트

조회수 2018. 12. 17. 11:2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버헤드 스쿼트는 신체의 모든 약한 부위를 단련해 크고 강인한 몸을 완성하게 해준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스쿼트가 무릎에 안 좋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대개 오버헤드 스쿼트도 허리에 안 좋다고 이야기한다. 물론 안 좋을 때도 있다. 허리를 불안정하게 유지하는 경우. 아니면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일해서 어깨가 둥글게 말린 경우엔 말이다.


모든 오버헤드 스쿼트는 우리가 약한 부위를 자각하게 해주고 그 부위를 바로잡기 위해 필요한 자극을 제공한다. 당신은 오버헤드 프레스가 어깨를 메인으로 단련하고, 코어를 중점적으로 동원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넓은 그립으로 바벨을 잡고 무거운 중량을 끼워 수행해야 하는 오버헤드 프레스는 어깨와 코어뿐만 아니라 광배근, 능형근을 단련하며, 척추를 교정하고, 하체까지 자극한다.


아래에 소개된 오버헤드 프레스 단계별 운동법을 따라 WOD 중 하나를 택해 시도해보자.



오버헤드 스쿼트


1 와이드 그립으로 바벨을 잡고 머리 위로 들어 올리자.


2 견갑대를 위쪽으로 당겨 어깨를 으쓱한다. 바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키기 위해서 팔꿈치는 완전히 펴서 고정하고 머리를 약간 앞으로 민다.


3 상체에 완벽한 긴장을 유지하기 위해 복근과 광배근을 동원한다.


4 엉덩이를 낮춰서 로우 스쿼트를 한다. 몸이 내려가는 동안 팔이 구부러지기 쉽다. 꼭 고정해야 한다. 시작 자세로 돌아오면서 둔근과 햄스트링을 이용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