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력이 강해지는 악력 강화 운동법!

조회수 2018. 11. 20. 10: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에겐 트레드밀 위에서 혹독한 그립 챌린지를 견뎌낼 능력이 있는가?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어떤 운동인가?


이 간단한 트레드밀 운동으로 여러분의 육체적 악력과 정신적 악력을 모두 테스트해볼 수 있다. 느린 속도로 트레드밀 위에서 45파운드의 플레이트나 덤벨, 또는 케틀벨을 들고 걸으면서 최대한 오래 버티는 운동이다.



운동 방법은?


트레드밀 위에 케틀벨을 들고 선다. 옆 사람에게 트레드밀을 시작해 달라고 또 여러분이 지쳤을 때 꺼달라고 부탁한다. 옆에 누군가 있다면 동작을 안전하게 수행할할 수 있고 또 필요에 따라 강도를 높일 수도 있다.



왜 해야하지?


무게를 지속해서 들려고 버티다 보면 악력이 강해진다. 또한 포기하려는 욕망과 싸우면서 정신력도 더욱 강해질 것이다.



언제 할까?


최적의 시간은 운동의 마지막에 하는 것이다. 힘이 많이 드는 걸 감안해서 다시 시도하기 전에 2일간의 휴식을 취할 것을 권한다.



예상되는 모습


처음에는 한 시간에 몇 킬로미터도 걸을 수 있을 것 같이 느껴진다. 그러나 곧 그런 느낌은 빠르게 사라진다. 힘들 때마다 자세가 흐트러지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려면 견갑골을 쥐어짜고 가슴을 내밀어라.



운동 수행 팁


헬스장에서 허락한다면 손에 초크를 묻혀서 손잡이 부분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퍼포먼스 측정

0–1.5분 초보자
1.6–2.5분 평범남
2.6–3.5분 헬스장 고수
3.6+분 람보

천천히, 꾸준히! 시간당 4~5.5km 정도로 트레드밀의 속도를 낮게 유지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