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책 읽는 1분

올가을 최고의 로맨스 영화, 알고 보니 소설이 원작?

소설에서 영화로, <체실 비치에서> 관전 포인트

1,9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그들은 젊고 잘 교육받은 사람들이었다.

그리고 둘 다 첫날밤인 지금까지 순결을 지키고 있었다.

물론 요즘에도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 시절은 성문제를 화제에 올리는 것조차 불가능하던 때였다.” 

_이언 매큐언, 『체실 비치에서』

1962년 초여름, 런던대학에서 사학을 전공한 청년 에드워드와 촉망받는 바이올리니스트 플로렌스가 결혼식을 올린다. 체실 비치로 신혼여행을 온 두 사람은 첫날밤을 앞두고 고민에 빠져 있다. 각자의 욕망과 두려움으로 결국 첫날밤을 망쳐버린 두 사람은 안개에 휩싸인 그곳 체실 비치에서 결별하고 만다. 

단 한 번 사랑하고 평생을 그리워한 젊은 연인들의 이 슬픈 운명은  현대 영문학의 대표 작가 이언 매큐언의 『체실 비치에서』에 담겨 있다. 

섬세한 연기와 아름다운 영상미, 클래식 선율을 더해 『체실 비치에서』가 영화로 거듭났다.

9월 20일, 국내 개봉과 함께 가을 극장가의 로맨스 아트버스터로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체실 비치에서>를 몇 배 더 즐길 수 있는 팁을 들고 왔다. 

알고 보면 쓸데 있는 <체실 비치에서> 관전 포인트! 

1. 원작자 이언 매큐언의 남다른 애정

출처문학동네 출판사

이언 매큐언은 영국 최고의 작가라는 찬사를 한몸에 받는 현대 영문학의 대가이다. 그는 자신이 집필한 소설 『체실 비치에서』의 영화 각색과 제작을 도맡아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의 작품 『속죄』 역시 <어톤먼트>로 영화화되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으나 직접 각본 작업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원작소설의 작가가 직접 참여해 영화의 장면과 묘사, 음악까지 소설의 감성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힘썼으니 완성도는 두말할 필요 없을 것! 

2. 역대급 연기로 영화를 채운 두 배우, 시얼샤 로넌과 빌리 하울

아카데미와 골든글로브를 뒤흔든 믿고 보는 배우, <레이디 버드>의 시얼샤 로넌은 <어톤먼트> 이후 이언 매큐언과 10년 만에 재회했다. 플로렌스 역을 맡은 그녀는 사랑 때문에 웃고 우는 여인의 모습과 프로페셔널한 바이올리니스트의 모습을 오가며 역대급 연기를 선보였다.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와 <덩케르크>로 존재감을 각인한 영국의 핫한 배우, 빌리 하울.

역사학도 에드워드 역을 맡은 그는 플로렌스를 향해 열정적인 사랑을 표현하는 한편 사랑에 서툴기도 한 순수한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특히 시얼샤 로넌과의 완벽한 케미스트리가 영화 속 로맨스를 한층 깊이 있게 만들었다.

3.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하는 엄청난 제작진의 참여!

<체실 비치에서>는 아름다운 영상과 감성을 자극하는 사운드트랙을 통해 사랑에 빠진 남녀의 복잡미묘한 감정을 극도로 섬세하게 전달한다. 영화 <캐롤>과 <노예 12년> 등을 작업한 최정예 제작진의 활약으로 아름답고 감성적인 장면들이 탄생했다. 

출처그린나래미디어

<체실 비치에서>의 큰 축을 이루는 음악. 사운드트랙 작업에 바이올리니스트 에스더 유가 참여해 큰 화제가 되었다. 에스더 유는 BBC가 선정한 신세대 아티스트이자,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역사상 최초의 상주예술가이기도 하다. 영화에서 플로렌스가 연주하는 곡들과 그녀의 테마곡은 모두 에스더 유가 직접 연주했다. 

4. 원작소설과 영화를 오가며 보는 재미!

책을 보고 영화를 볼 것인가, 영화를 보고 책을 볼 것인가.

모두 고민할 테지만, 어느 선택을 하든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원작소설을 읽고서 두 주인공의 또다른 운명이 궁금했다면, 영화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 사람은 재회할 수 있을까? 혹은 서로를 잊고 행복하게 살아갈까? 

출처문학동네 출판사

영화 속에서 내내 풀리지 않던 의문들은 책 속에서 풀 수 있다.

플로렌스와 에드워드가 왜 그런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이유와 비밀이 원작소설 『체실 비치에서』에서 섬세하게 묘사된다.  

작성자 정보

책 읽는 1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