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감독상 수상!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누구?

조회수 2018. 3. 7. 16:5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성공한 덕후란 이런 것이다!

2018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작품상을 모두 수상한 감독이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영화업자와 사회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가 수여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이다. ) 


《헬보이》영화 시리즈,
《블레이드 2》, 《판의 미로》의 감독으로 유명한 그는,

<그래비티>의 알폰소 쿠아론 감독,
<레버넌트>의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과 함께
멕시코를 대표하는 3대 감독 중 한 명인데,
출처: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의 한 장면
다른 감독과 다른 그만의 독특한 점이 있다면,
그는 "괴생명체" 애호가라는 것이다.

그의 비하인드 스토리만 보아도
그가 얼마나 괴생명체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다.

1. 그는 어린 시절, 괴생명체를 좋아한단 이유로 엑소시즘을 2번이나 받은 적이 있다. 

그는 독실한 가톨릭 신자인 할머니 손에서 자랐는데, 자꾸 괴물을 그리는 손자의 별난 상상력을 걱정한 할머니가 그에게 두 번이나 엑소시즘을 받게 했지만, 별 효과는 없었다고 한다.

2. 아카데미 작품상의 영예를 얻은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에 나온 크리처의 목소리(?)는 감독의 목소리다. 

출처: 관련 기사: That was Guillermo Del Toro’s breathing
괴물의 소리는 사실 목소리라기 보다 "숨소리"에 가깝지만, 이 숨소리를 연출하기 위해 담당자는 혼신의 힘을 다했다고 한다.

3.  영화감독인 그는 사실 소설가이기도 하다.


그는 뱀파이어 3부작 소설을 집필했다. 1부 <스트레인>은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로 등극해 24개국에 판권이 계약됐다고 한다. 2017년 한국에서도 3부작이(<스트레인> <더 폴> <나이트 이터널>) 완간되었다.

출처: 사진제공: 문학동네
그의 뱀파이어 3부작이 완간되었을 때 스티븐 킹은 이런 추천사를 썼다.

"넋을 잃고 몰두하는 즐거움을 안겨주는 소설. 만족스러운 공포로 가득한, 지독히 멋진 작품." _스티븐 킹

4. 어린 시절 엑소시즘을 받은 그는 청소년기에 분장계의 전설인 딕 스미스로부터 특수효과 및 분장을 배웠다고 한다. 

*흥미로운 점은 딕 스미스는 영화 <엑소시스트>의 분장을 담당한 인물이라는 것이다. 이로써 델 토로 감독은 엑소시즘을 마스터했다. (심지어 그는 엑소시즘 관련 피규어를 수집하는 취미가 있다.)

5. 기예르모 델 토로의 집엔 괴물이 산다?!


수집광인 그는 자신이 제작한 크리처 및 영화 소품을 집에 모아놓는다. 감독은 이렇게 괴물과 함께 있어야(?) 창작 에너지가 폭발한다고 한다. 

출처: 실제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집.
그의 저택에는 해리하우젠 등신대 피규어, 엑소시스트, 린다 블레어 등신대 피규어, 헬보이 소품 등 1만 점 이상의 각종 컬렉션과 소장품이 한가득이다

6. 그는 핼러윈 데이를 기념으로 심슨 오프닝을 연출했다. 


이 오프닝엔 여러 패러디가 등장한다. 감독의 팬이라면, 장면마다 어떤 영화를 패러디한 것인지 매의 눈으로 관찰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영화 <판의 미로>를 패러디한 장면. 이외에도 스티븐 킹, 에드거 앨런 포, 히치콕 등 장르계의 거장들이 카메오로 출연한다.

7. 작년 베니스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은 후, 그가 전한 수상소감은 오타쿠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그가 건낸 말은 아래와 같다. 


출처: 사진 출처: (링크 하단)
"순수함을 간직하고 무엇을 믿든 당신의 신념을 따른다면, 마침내 전부 잘될 겁니다. 제가 믿은 것은 괴생명체였습니다."

"All I know is that if you remain pure, and stay with your faith -whatever you have faith in, and in my case is monsters - eventually things will go right."

8. 지금 알라딘에서 기예르모 델 토로의 뱀파이어 삼부작 중 한 권을 구입하면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