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책 읽는 1분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누구?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성공한 덕후란 이런 것이다!

14,8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8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작품상을 모두 수상한 감독이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영화업자와 사회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가 수여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이다. ) 


* 바로 멕시코를 대표하는 감독이자,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의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 다.

《헬보이》영화 시리즈,
《블레이드 2》, 《판의 미로》의 감독으로 유명한 그는,

<그래비티>의 알폰소 쿠아론 감독,
<레버넌트>의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과 함께
멕시코를 대표하는 3대 감독 중 한 명인데,

다른 감독과 다른 그만의 독특한 점이 있다면,
그는 "괴생명체" 애호가라는 것이다.

그의 비하인드 스토리만 보아도
그가 얼마나 괴생명체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다.

출처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의 한 장면

1. 그는 어린 시절, 괴생명체를 좋아한단 이유로 엑소시즘을 2번이나 받은 적이 있다. 

그는 독실한 가톨릭 신자인 할머니 손에서 자랐는데, 자꾸 괴물을 그리는 손자의 별난 상상력을 걱정한 할머니가 그에게 두 번이나 엑소시즘을 받게 했지만, 별 효과는 없었다고 한다.

2. 아카데미 작품상의 영예를 얻은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에 나온 크리처의 목소리(?)는 감독의 목소리다. 

괴물의 소리는 사실 목소리라기 보다 "숨소리"에 가깝지만, 이 숨소리를 연출하기 위해 담당자는 혼신의 힘을 다했다고 한다.

3.  영화감독인 그는 사실 소설가이기도 하다.


그는 뱀파이어 3부작 소설을 집필했다. 1부 <스트레인>은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로 등극해 24개국에 판권이 계약됐다고 한다. 2017년 한국에서도 3부작이(<스트레인> <더 폴> <나이트 이터널>) 완간되었다.

그의 뱀파이어 3부작이 완간되었을 때 스티븐 킹은 이런 추천사를 썼다.

"넋을 잃고 몰두하는 즐거움을 안겨주는 소설. 만족스러운 공포로 가득한, 지독히 멋진 작품." _스티븐 킹

4. 어린 시절 엑소시즘을 받은 그는 청소년기에 분장계의 전설인 딕 스미스로부터 특수효과 및 분장을 배웠다고 한다. 

*흥미로운 점은 딕 스미스는 영화 <엑소시스트>의 분장을 담당한 인물이라는 것이다. 이로써 델 토로 감독은 엑소시즘을 마스터했다. (심지어 그는 엑소시즘 관련 피규어를 수집하는 취미가 있다.)

5. 기예르모 델 토로의 집엔 괴물이 산다?!


수집광인 그는 자신이 제작한 크리처 및 영화 소품을 집에 모아놓는다. 감독은 이렇게 괴물과 함께 있어야(?) 창작 에너지가 폭발한다고 한다. 

그의 저택에는 해리하우젠 등신대 피규어, 엑소시스트, 린다 블레어 등신대 피규어, 헬보이 소품 등 1만 점 이상의 각종 컬렉션과 소장품이 한가득이다

6. 그는 핼러윈 데이를 기념으로 심슨 오프닝을 연출했다. 


이 오프닝엔 여러 패러디가 등장한다. 감독의 팬이라면, 장면마다 어떤 영화를 패러디한 것인지 매의 눈으로 관찰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영화 <판의 미로>를 패러디한 장면. 이외에도 스티븐 킹, 에드거 앨런 포, 히치콕 등 장르계의 거장들이 카메오로 출연한다.

7. 작년 베니스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은 후, 그가 전한 수상소감은 오타쿠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그가 건낸 말은 아래와 같다. 


"순수함을 간직하고 무엇을 믿든 당신의 신념을 따른다면, 마침내 전부 잘될 겁니다. 제가 믿은 것은 괴생명체였습니다."

"All I know is that if you remain pure, and stay with your faith -whatever you have faith in, and in my case is monsters - eventually things will go right."

8. 지금 알라딘에서 기예르모 델 토로의 뱀파이어 삼부작 중 한 권을 구입하면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작성자 정보

책 읽는 1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