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플레이를 바꾸는 하드캐리 데스크

조회수 2020. 12. 2. 16: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

시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 가구 브랜드’ 데스커는 2016년 론칭해 ‘사용자를 닮은 가구 브랜드’를 지향하며 여러 직군의 사용자 각각에게 최적화된 가구를 선보여왔다. 또 건축가, 세라믹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랜서 작가와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책상의 기능과 역량을 확장해가는 동시에 ‘오피스 체인지’를 통해 스타트업을 꾸준히 응원하고 있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위한 환경을 고민하는 데스커는 특히 현재 문화 산업의 주축으로 자리 잡은 게임 분야에서 책상이 의외로 관심 밖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에 프로게이머들을 만나 그들의 사용 환경을 분석해 게이밍 데스크를 개발하고 다양한 관련 활동을 구상하고자 e스포츠 구단 젠지Gen.G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그결과물이 지난 10월 게이머를 위해 출시한 ‘게이밍 데스크Gaming Desk’다.

지난 10월 출시한 데스커의 ‘게이밍 데스크’


데스커가 선보인 게이밍 데스크는 게이머의 시선 각도, 앉은 자세, 팔다리의 높이, 작은 습관까지 고려하고 게임 환경을 분석해 게이밍에 최적화되어 있다. 그동안 게이밍 의자와 컴퓨터 및 주변기기에만 집중했던 게임 환경 요소를 책상으로 넓힌 이 시도는 플레이 행위를 바꿀 만큼의 디테일로 프로 게이머는 물론 일반 게이머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게이밍 데스크는 언뜻 보기에 기존 데스커 제품처럼 심플하지만 숨겨진 옵션이 있다. 책상에 앉는 순간부터 바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LED 조명이다. 전용 앱을 다운받아 페어링한 후스마트폰으로 작동시키는 색색의 조명은 실감 나는 게임을 도와주는 ‘템빨’의 끝판왕이다. 모던한 블랙과 화이트가 기본 색상이지만 레드 포인트 컬러를 선택하면 더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편한 게임 자세를 지원하는 기능성은 데스커가 가장 잘하는 기본 중의 기본. 총 4단계로 높이를 설정할수 있어 어깨 피로를 줄이며, 책상 면과 팔의 각도를 사용자에게 적합한 높이로 세팅할 수도 있다.


또 상판의 부드러운 라운드 포밍 에지는 책상 면에 닿는 팔과 손목의 압박을 최소화해 장시간 사용해도 무리가 가지 않도록 했다. 여기에 필수로 부착한 대용량 배선 트레이는 게임 디바이스 콘센트와 복잡한 전선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다. 배선 트레이 커버는 180도로 젖혀져 콘센트를 꽂고 뺄 때도 편리하다. 이는 디바이스가 많은 게임 책상에는 멀티탭과 전선이 뒤엉키고 먼지가 쌓이는 환경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다. 견고한 철제 프레임으로 된 하부 구조는 철제 와이어로 한 번 더 잡아주어 거친 게임 플레이에도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최대 하중은 270kg로, 웬만한 기어는 다 올려놓아도 끄떡없다. 여기에 다양한 사이즈 옵션, 열과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 높은 고급 HPM 표면재도 게이밍 데스크에서 강화된 부분이다.

‘홈PC방 체인지’ 젠지 편 1등 당첨자의 공간. ‘홈PC방 체인지’는 게이밍 데스크 외에 데스커 가구 일체를 지원한다.


데스커는 게이밍 데스크 출시를 알리는 메인 영상을 공개한 이후, 프로 게이머도 사용하는 게이밍 데스크로서 신뢰를 쌓기 위해 젠지 소속 ‘PUBG’ 팀의 훈련실 체인지를 진행했다. 게이머들은 특히 손목과 어깨의 무리를 최소화해주는 것을 가장 반가워했으며, 시선을 분산시키던 전선이 정리되고 조명을 통해 분위기까지 업시키는 게이밍 데스크에 모두 만족해했다.


데스커는 집에서 게이밍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일반 게이머들을 상대로 ‘홈PC방 체인지’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젠지 팬을 대상으로 시작해 국내 게이밍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신뢰를 쌓고 있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들과의 협업으로 이어져 벤큐 조위, 커세어의 팬들에게는 가구뿐 아니라 각브랜드의 게이밍 기어까지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게이밍 데스크’의 조명은 전용 앱으로, 데스크 높이는 리쳇 방식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데스크의 라운드 포밍 에지는 게이머의 손목 피로를 최소화한다.

협업 제품은 11월 6일부터 연남동의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 3층에 마련된 ‘홈PC방 체험존’에서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책상이 일과 휴식, 여가까지 책임지는 코로나19 시대. 특히 집에서 게임으로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 모든 일상이 집 안으로 재편되기 이전부터 홈 오피스 사용자에게 꼭 맞는 책상을 추천해준 데스커의 가구가 한층 더 정교하고 세심해지고 있다.

게이밍 데스크와 협업 브랜드의 게이밍 기어들을 체험할 수있는 데스커 디자인 스토어 3층 ‘홈PC방 체험존’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

데스커 웹사이트

데스커 인스타그램


-

글 배우리 객원기자

담당 오상희 기자

온라인 업로드 김진형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2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