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디자인

인기 웹툰과 수제 맥주의 만남

핸드앤몰트 '유미의 위트 에일'

257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산 꿀을 사용하여 달콤한 상상을 그려낸 상상 페일에일로 흥행을 일으킨 한국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이번엔 웹툰 컬래버레이션 맥주 ‘유미의 위트에일’을 선보인다. 핸드앤몰트는 네이버 웹툰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하여 ‘유미의 위트 에일’ 500㎖ 캔맥주를 출시하였다. 크리에이티브하면서도 실험적인 수제 맥주를 양조하여 맥주 입문가부터 맥주 애호가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핸드앤몰트와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이번 만남으로 탄생한 ‘유미의 위트 에일’은 감각적인 맛과 디자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처핸드앤몰트

출처핸드앤몰트

‘유미의 세포들’은 누적 조회 수 30억 뷰를 기록한 네이버 웹툰의 인기 작품으로, 주인공 유미의 감정과 행동을 머릿속 세포들을 통해 기발하게 표현하며 2030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대표 웹툰이다. 이번 신제품 ‘유미의 위트 에일’의 알코올 도수는 5.2%이며, 효모가 주는 기분 좋은 바나나 향과 은은한 정향이 느껴지는 독일식 헤페바이젠으로 혼자는 물론,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집에서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유미의 위트 에일’의 캔맥주 디자인은 웹툰 속 주인공인 ‘유미’가 좋아하는 것들로 구성돼 있다. 밀맥주가 떠오르는 진한 노란색 캔에 유미의 연인 순록과 함께, 설탕과 케첩이 가득 묻은 핫도그, 매콤한 밀떡볶이, 달콤한 크래커가 그려져 있다. 캔 속 음식들은 유미의 ‘최애’임과 동시에, 실제로도 유미의 위트 에일과 뛰어난 푸드 페어링을 자랑한다. 유미의 세포들 팬이라면 일러스트 하나하나에 담긴 일화를 떠올리며 맥주를 즐기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유미의 위트 에일은 직장, 연애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유미와 같은 삶을 살아가는 2030 세대의 삶을 응원하는 향긋한 밀맥주이다. 핸드앤몰트는 앞으로도 ‘무엇이든 꿈꿀 수 있고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수제 맥주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출처핸드앤몰트

한편 ‘유미의 위트 에일’ 500㎖ 캔맥주는 4캔 1만 원 행사와 함께 전국 5대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형마트 등 추후 소비자 접점 확대를 통해 다양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판로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핸드앤몰트 유미의 위트 에일

인스타그램


자료제공ㅣ핸드앤몰트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0년 10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