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문화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

조회수 2020. 7. 22. 11: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기회, K-PRINT 2020

급변하는 인쇄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국내 최대 인쇄인의 축제인 국제인쇄산업대전, K-PRINT가 오는 2020년 9월 2일(수)부터 5일(토)까지 4일간 일산 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국이앤엑스와 대한인쇄문화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 KOTRA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K-PRINT 2020 전시회는 다양한 산업과 융합·확장되고 있는 인쇄시장의 트렌드에 맞추어, 국제인쇄산업전시회(KIPES)를 비롯하여 한국레이블전시회(K-Label), 한국인쇄패키지전시회(K-Pack), 한국디지털인쇄·솔루션전시회(K-DigiPrint), 한국텍스타일전시회(K-Textile), 한국사인·광고전시회(K-Sign&AD) 등 6개 전시회를 한자리에서 개최하여 전문화, 세분화된 K-PRINT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K-PRINT는 새로운 인쇄산업의 미래를 여는 디지털인쇄, 레이블, 인쇄패키지, 텍스타일, 광고 및 사인 산업을 아우르는 전시회로써, 인쇄영역의 변화에 따른 확대와 새로운 시장에 대응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미래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타산업과의 융합이 활발한 레이블(Label) 관련 최신장비와 한층 다양해진 프리프레스 및 후가공 장비들, 인쇄공정의 효율화를 위한 인쇄 솔루션과 다양한 소재에 적용되는 디지털인쇄, 특수인쇄, 포장인쇄, 텍스타일인쇄, 사인(Sign)인쇄분야와 함께 의료, 전자와 건축, 인테리어, 방역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접목된 기술들이 선보인다.

출처: 한국이앤엑스
K-PRINT 전시장 내부모습
출처: 한국이앤엑스
K-PRINT 전시장 내부모습


K-PRINT 2020 전시기간 중에는 패키징과 디지털인쇄, 디자인&컬러 세미나, 스마트 레이블 인쇄산업, Paper 세미나, 디지털 프린팅 애플리케이션 세미나 등 관련 세미나가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언텍트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매치메이킹 시스템, 온라인 세미나(Webinar), B2B 미디어 스튜디오, 전시회 라이브 스트리밍 등 비대면 상황에서의 온오프라인 복합형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특히 9월 3일(목) 에는 브랜드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비주얼 아이덴티티 와 관련된 주제로 디자인 세미나가 진행 될 예정이다. 퍼셉션 최소현 대표, CBR Graphic 채병록 아트디렉터, 현대백화점 박이랑 디자이너 의 강연을 통해 디자인 분야의 영감을 넓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사전등록을 신청한 관람객들에게 세미나 참관의 기회를 제공한다.

디자인 세미나 신청하러가기

디자인세미나 강연 연사 소개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K-PRINT 홈페이지에서 8월 31일(월)까지 전시회 사전등록을 통해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상세한 안내는 전시회 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 K-PRINT 2020 사무국(전화. (02-551-0102)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

전시기간

2020년 9/2(수) - 9/5(토)

전시장소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HALL7,8)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59 제2킨텍스

전시 세부내용 안내

http://www.kprint.kr/

참가 신청 및 문의

한국이앤엑스(02-551-0102)

kprint@kprint.kr

자료제공

한국이앤엑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