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디자인

현대인의 생활습관을 디자인에 반영한 리빙 브랜드

사진 찍기 좋은 테이블, 충전하기 좋은 테이블 지누스

3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누스Zinus는 특별한 압축 기술로 매트리스를 돌돌 말아 박스에 넣어 배송하는 ‘매트리스 인 어박스 mattress in a box’로 아마존 베스트셀러 랭킹을 석권하고 북미 온라인 시장을 달군 국내 리빙 브랜드다. 베드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비롯한 침실 가구를 중심으로 성장해온 지누스는 2017년부터 테이블과 소파 등 다양한 제품으로 브랜드를 확장해오고 있다. 그리고 지난 8월,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 부문에 출품한 ‘코드 릴 테이블Cord Reel Tble’과 ‘포토 테이블Photo Table’이 베스트 오브 베스트와 위너로 각각 선정돼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포토 테이블’(왼쪽)과 ‘코드 릴 테이블’

출처ⓒzinus

이는 현대인의 생활 습관을 반영한 기능과 지누스의 강점을 접목한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눈여겨볼만 하다. 콤팩트한 패키징을 위한 프레임 구조, 충분한 내구성, 손쉬운 조립 과정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온라인 가구 브랜드로서 고려해야 할 디자인 프로세스가 그대로 적용된 것.



‘코드 릴 테이블’은 장시간 전자 기기와 함께하는 현대인의 생활 속 난제로부터 출발했다. 220V 멀티탭과 USB 단자가 내장된 이 테이블은 커다란 휠이 다리를 대신하는데, 휠에는 40m 코드가 넉넉하게 감겨 있어 상단의 손잡이를 잡고 이동하면 바퀴 속 전선이 풀리도록 디자인해 전선으로 인한 거추장스러움을 해결했다.

상단의 손잡이를 잡고 이동하면 휠 속의 전선이 풀리도록 디자인했다.

출처ⓒzinus

한편 ‘포토 테이블’은 평소에는 콘솔로 사용하다가 상단에 내장된 LED 조명을 밝히면 스튜디오 못지않은 촬영 환경을 만들어주는 조립형 가구다. 정돈된 사진을 찍기 위해 깔끔한 배경을 찾아 나서거나 주변을 정돈해야 하는 수고를 단번에 덜어준다. 사진 콘셉트에 따라 암막 소재와 반투명 소재의 패널로 교체할 수 있는 점은 제품 촬영이 잦은 디자이너라면 관심을 가질 만하다. 두 프로젝트는 지누스가 현재를 반영한 디자인 솔루션으로 윤택한 생활을 위한 가구를 제안하는 브랜드라는 점을 말해준다.

평소에는 콘솔로 사용할 수 있는 포토 테이블

출처ⓒzinus

포토 테이블의 조립 구성품.

출처ⓒzinus

지누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콘셉트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내년 미국 출시를 위해 제품화를 추진하고 있다. 가구란 생활 습관을 토대로 진화하고 발전하는 법. 이를 몸소 실천하는 지누스를 유심히 지켜봐야 할 이유다.

“최근에 주거 공간의 정의가 확연히 달라지고 있음을 느낀다. 예전에는 리빙 트렌드가 스타일에 국한됐다면 최근에는 사용자와 공간이 맺는 관계, 생활 방식까지 고려하는 등 요구 사항이 다양해졌다. 리빙 트렌드가 시각적 영역에서 점점 콘텐츠 영역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김지윤(지누스 디자인실 이사)

지누스 ‘코드 릴 테이블’, ‘포토 테이블’ 콘셉트 디자인

기획 지누스(대표 이윤재)
https://www.zinus.co.kr/
디자인 지누스 디자인실(이사 김지윤)  

참여 디자이너 김지윤, 원재환, 김근영, 배문한, 김민홍



글 유다미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9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