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LS전선, 하이파이 고품질 스피커 케이블 출시

조회수 2020. 3. 30. 11: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LS Sound Priority Series

오디오에 이제 막 입문하는 사람들은 예나 지금이나 비슷한 단계를 거친다. 오랜 시간 고심에, 수일 동안 큰 근심을 거치며, 스피커, 앰프 및 소스기기를 순차적으로 마련하고, 마지막에는 케이블 선택에 또 한 번의 고난에 빠진다. 생각 이상의 비용 부담 때문이다. 입문에 적당한 가격, 거기에 음질로 평가 좋은 제품들을 찾기 마련인데, 이런 이들에게 단비 같은 제품이 바로 LG전선(지금은 LS전선)의 골드플렉스(Goldflex) 스피커 케이블이었다. 


지금도 수많은 케이블 브랜드들이 강조하고 있는 OFC를 전면으로 활용하여, 그야말로 극강의 가성비를 보여준 라인업이다. 실제 이 스피커 케이블을 잘라서 구매하고, 생애 처음으로 단자 처리도 직접 하는 등 골드플렉스에 대한 오디오 입문 추억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제법 많을 만큼, 탁월한 기본기와 기대 이상의 성능으로 명성 높은 제품이다. 그리고 세월이 흘러 지금의 LS전선으로 또 한 번의 주력 스피커 케이블 라인업을 선보이게 되었는데, 이번에는 그야말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보여주며, 고급 하이파이 케이블 제조사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LS전선의 신작 하이파이 스피커 라인업, 사운드 프라이어리티(Sound Priority) 시리즈를 소개한다. 

사운드 프라이어리티 라인업은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는데, 프리미엄 플러스(Premium Plus), 프리미엄(Premium), 노블(Noble), 에코(Eco)로 나누어져 있다. 참고로 현재 SLD코퍼레이션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프리미엄 플러스는 가장 상위 라인업으로 8SQ의 컨덕터를 채용했으며, 고품질 은도금 무산소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반도전 절연차폐(EVA 소재), 할로겐프리 시스(TPE)를 적용하여 품질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인슐레이션 역시 카본 기반 화합물로 구성되어 있다. 플래그십 제품인 만큼, 하이파이적인 음질과 깨끗한 신호 전송에 한층 힘을 실은 모델로, 본격적인 하이파이 애호가들을 위한 주력 스피커 케이블로 제작된 제품이다. 대형 스피커와의 매칭도 좋으며, 웅장하고 세밀한 사운드를 가감 없이 레퍼런스 사운드로 전해준다. 

프리미엄 플러스의 바로 아래 제품은 프리미엄인데, 컨덕터 크기가 3.5SQ로 약간 줄어들었지만, 은도금 무산소동, 반도전 절연차폐, 할로겐프리 시스 등은 모두 상급기와 동일하다. 인슐레이션 역시 카본 기반 화합물로 구성했다. 실제 사운드는 굉장히 매력적인 고음을 선사하고, 깨끗하고 순도 높은 세밀한 사운드는 확실히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올 만하다.

다음으로 레드 색상이 강렬한 노블은 프리미엄과 동일한 3.5SQ 컨덕터를 사용하며, 무산소동, 반도전 절연차폐, 할로겐프리 시스 등이 중심에 있다. 인슐레이션 역시 동일. 사운드는 전체적으로 풍부하고 풍요로운 음이 중심되어 있는데, 굉장히 밸런스 좋은 무대를 펼쳐내어, 고 퀄러티 입문 제품으로 손색없는 결과를 만들어낸다. 

마지막으로 엔트리 제품은 에코인데, 2SQ의 컨덕터를 채용했고, 무산소동, 할로겐프리 시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성비에 한층 더 힘을 더한 모델이다. 역시 입문용 중·소형 시스템에 적합한 제품이며, 상위 제품에 버금가는 탄탄한 기본기와 가격대 이상의 실력을 확실히 만들어낼 줄 아는 모델이다. 

이번 시청은 플래그십 모델 프리미엄 플러스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참고로 주문 길이에 맞게 커팅되어 판매되는 제품이니 만큼 단자 처리는 직접 해야 한다. 첫 음악부터 플래그십 제품이지만, 가성비를 논할 수밖에 없게 한다. 가격대로는 몇 배 이상의 다른 브랜드의 인기 주력기와 비교될 만한 놀라운 퍼포먼스를 전해주기 때문이다. 힘과 다이내믹, 그리고 입체감의 상승은 그야말로 특필할 만하고, 하이엔드 케이블 특유의 깨끗함과 세밀함은 눈부시게 아름답다. 

흔히 케이블 교체로 기대하는 것이 다이내믹, 입체감, 깨끗함, 해상력 등인데, 그 각각의 요소들을 굉장히 수준 높게 전해준다. 참고로 가격대 성능비 높다는 제품들을 실제 들어보면, 오히려 사운드적인 밸런스와 위상이 미묘하게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프리미엄 플러스는 그 음악적인 밸런스마저도 흐트러짐 없이 중심을 잘 잡고 있다. 소리 왜곡으로 사운드 업그레이드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왜곡 없는 신호 전송의 효과를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케이블이야말로 기본기가 굉장히 중요한데, 말 그대로 ‘노이즈와 불필요한 왜곡을 줄이고, 실제 녹음 그대로를 완벽히 전달’하는 핵심을 얼마나 잘 실현시키는가에서 판가름 나는 것이다. 프리미엄 플러스는 그런 면에서 기본기가 출중하고, 하이파이 오디오 애호가들이 원하는 니즈를 잘 충족시킨다. 


판매원 SLD코퍼레이션 (070)7756-7977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