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장 핫한 시장에 매력적인 아이템을 들고 등장하다

조회수 2020. 2. 4. 11: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Audio-Technica ATH-CK3TW

요즘 이어폰 시장을 가장 뜨겁게 달군 것이 있다. 바로 TWS(True Wireless Stereo)이다. 얼마나 인기인지 현재 만들지 않는 곳이 없고, 시장에 수많은 제품이 정말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되어 있는 상황이다.


TWS는 좌우 이어폰에 케이블이 단 1mm도 없이 서로 분리되어 있는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이 TWS 제품은 이어폰을 충전하고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가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 중 하나이며,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페어링되는 편리한 장점이 있다.


시장에서 TWS가 대세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목에 걸지도 귀에 걸치지도 않는 그 무엇과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인상적인 첫 등장에서도, 구매 이유에서도 음질은 비중이 크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전통의 이어폰 브랜드가 주목받기 위해서는 역시 편리함에 고음질을 더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확 끌릴 수 있을 매력적인 디자인도 셀링 포인트의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오디오 테크니카의 ATH-CK3TW가 바로 이 점을 파악하고 출시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우선 매끈한 차돌을 만지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케이스가 첫인상에서부터 마음에 들게 한다. 그리고 케이스를 열고 닫을 때의 느낌도 만족스럽다. 이어폰 부분이 크지 않고 무게도 무겁지 않아 좋았다. 또한 그동안 출시한 오디오 테크니카의 TWS 중 가격이 가장 낮게 책정되어 있어 구매로 이어지기도 쉬울 것 같다.


ATH-CK3TW의 블루투스는 버전 5.0이며 apt-X 코덱을 지원한다. 또한 퀄컴의 TrueWireless Stereo Plus와 호환되어 낮은 레이턴시, 끊김 없이 안정적인 연결은 물론 이를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페어링되면 두 이어폰 각각에 좌우가 분리된 신호를 전달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이어폰은 특수 설계된 5.8mm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으며,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는데, 퀄컴 cVc(Clear Voice Capture) 기술을 적용해 통화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그리고 IPX2 등급의 방수 처리가 되어 있어 비나 땀과 같은 물방울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할 수 있다.


충전은 충전 케이스에 있는 USB C 단자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에 충전 상태를 표시하는 LED가 있다. 이어폰은 약 2시간, 충전 케이스는 2.5시간 충전하면 완전 충전되며, 이 상태에서 이어폰은 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추가로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ATH-CK3TW에는 편리한 기능이 여럿 있다. 이 제품의 이어폰에는 터치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어 손끝으로 음악 재생, 통화 및 볼륨을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귀에서 이어폰을 뺄 때와 이어폰을 다시 귀에 넣을 때를 감지해 자동으로 오디오를 일시 정지·재생한다. 그리고 시리 및 구글 어시스턴스와 호환된다. 4가지(XS·S·M·L) 크기의 얇고 유연한 실리콘 이어팁을 제공해 귓구멍에 알맞은 이어팁을 선택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ATH-CK3TW의 장점은 역시 투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라고 할 수 있다. 확실히 저가의 TWS보다 음악성에서 매력 있다. 최근 TWS 제품들이 조금은 탁하고 투박한 소리에 실망감이 있었는데, 오디오 테크니카의 신작은 확실히 그런 요소들을 철저히 배제하고 있다. ATH-CK3TW은 뛰어난 해상력을 바탕으로 한 풍부한 중·저음이 주무기인데, 여기에 오디오 테크니카 특유의 고음까지 더해지니, 더더욱 큰 만족감을 준다. 


특히 중음이 텅 비어 있는, 실체 없는 사운드가 아니라, 굉장히 밀도 있는 중음이 중심이 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가성비 부분에 칭찬할 수 있는데, 프리미엄 제품으로 굉장히 높은 코스트 퍼포먼스를 선사한다는 점도 크게 강조하고 싶다. 최근 TWS 제품들이 그야말로 엄청난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결국 살아남는 제품은 얼마나 대중적으로 크게 부각되나이다. 브랜드, 디자인, 성능, 이 3박자를 완벽히 소화해 내는 제품으로 강력 추천한다.


수입원 (주)세기AT (02)3789-9803

가격 수입원 문의

블루투스 지원(Ver5.0, apt-X)

유닛 크기 5.8mm

주파수 응답 20Hz-20kHz

감도 98dB

임피던스 16Ω

최대 배터리 시간 6시간(이어폰),

24시간(충전 케이스 활용 시)

충전 시간 2시간(이어폰), 2.5시간(충전 케이스)

무게 4.7g(이어폰), 49.7g(충전 케이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