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으로 게임을 제대로 즐기자!

조회수 2019. 8. 12. 10: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Audio-Technica ATH-G1WL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서의 오디오 테크니카의 진가
예나 지금이나 같이 게임하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친구들과 혹은 이름 모를 누군가와 합을 맞추며, 하나하나의 적을 물리칠 때의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그러고 보면 그 옛날 PC방에서 조잡한 헤드셋을 쓰고 FPS 게임을 하면서 열정을 불태웠는데, 세월이 한참 지난 지금도 더 많은 사람들이 훨씬 더 좋아진 헤드셋을 쓰고 전투에 돌입한다. 소위 말하는 템빨로 고성능 헤드셋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것. 발자국의 위치, 탄피 흩날리는 소리, 팀원들과의 즉각적인 대화 등 이 미세한 소리들이 샷빨만큼이나 승률 및 킬·데스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덕분에 엔트리 제품들 위주였던 시장이 한층 더 발전하여, 이제는 고급 사양의 제품들도 하나둘 경쟁하고 있는 추세인데, 놀랍게도 오디오 테크니카 역시 이 새로운 전장에 뛰어들었다. 오디오 테크니카의 새로운 무선 게이밍 헤드셋 ATH-G1WL을 소개한다.

오디오 테크니카는 이전 게이밍 헤드셋으로 ATH-AG1X와 ATH-ADG1X를 소개하며 좋은 평가를 이끌어낸 바 있는데, 역시 음질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 퀄러티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구현한 것이 크게 작용했다. 특히 밀폐형과 오픈형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개성과 장점을 구현했는데, 그 성공에 힘입어 이번에 새롭게 ATH-G1WL과 ATH-G1을 선보인 것이다. 역시 두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무선과 유선의 차이인데, 무선에 대한 니즈가 커진 만큼 ATH-G1WL에 거는 기대가 크다.

ATH-G1WL의 디자인은 굉장히 감각적이다. 게이밍 헤드셋이 너무 미래적인 이미지로 조금은 과한 디자인들이 많았는데, ATH-G1WL은 전형적인 오디오 테크니카 디자인을 선보인다. 요즘 트렌드에 맞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중심에 있는데, 마이크를 빼면 영락없는 프리미엄 헤드폰의 느낌이다. 사실 음질적으로도 무척 뛰어난 제품이기 때문에, PC에서 음악 감상용으로 주력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다. 하우징에는 오디오 테크니카의 로고가 중심에 있고 그 주위로 파란 링이 포인트를 주고 있다. 전체적으로 파란색 포인트가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느낌을 주는데, 패드 내부도 이 색깔을 절묘히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유선의 ATH-G1 역시 같은 디자인을 공유한다.

게이밍 제품이니만큼 착용감이 뛰어나다. 오랫동안 집중하며 착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착용감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ATH-G1WL은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가미했다. 이어 패드나 헤드 패드의 감촉은 매우 훌륭하며, 헤드 밴드는 메탈로 최대한 얇게 설계, 견고함과 경량화를 동시에 실현시키고 있다. 헤드 밴드 부분에는 세로로 긴 구멍이 규칙적으로 여러 개 있는데, 디자인뿐만 아니라 통기성 및 경량화를 위한 나름의 아이디어이다.


블루투스가 아니라 전용 USB 무선 트랜시버를 이용하여, 2.4GHz의 무선 연결에 초점을 맞춘 구성이다. 블루투스가 아무래도 신호 지연 및 끊김, 싱크 밀림 같은 이슈가 있는 만큼, 게이밍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한 듯하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USB A 타입의 USB 무선 트랜시버(기본 제공)를 연결하면 되는데, 실제 구동해보면, 확실히 신호의 안정성이나 속도적인 면에서 대단한 만족감을 준다.


마이크 역시 대단히 고품질이다. 앞서 이야기했듯 착탈식 구성이라서 환경에 따라 쉽게 빼고 꽂을 수 있으며, 굉장히 부드럽게 휘어지는 구조로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하다. 실제 마이크를 활용해보면, 자신의 목소리를 노이즈 없이 깨끗하고 또렷한 사운드로 전달할 수 있어 굉장한 만족도를 준다. 또한 마이크 모니터링 기능이 있어, 상대에게 어떤 목소리로 전달되는지 정확하게 캐치할 수 있다. 지나친 숨소리를 막아주는 윈드 스크린 역시 기본 제공.  

이 헤드폰은 오디오 테크니카가 꾸준히 발전시켜온 고성능 45mm 유닛을 채용했다. 주파수 응답은 5Hz-40kHz로 광대역 재생을 자랑한다. 임피던스는 45Ω, 감도는 101dB로 마무리되어 있으며, 완전 충전 시 대략 1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역시 신뢰 있는 기본기와 사운드적인 품격을 보장하는데, 이는 다른 브랜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오디오 테크니카만의 메리트이다. 오른쪽 하우징에는 여러 기능들을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들이 모여 있는데, 이를 통해 헤드폰 전원 온·오프, 마이크 전원 온·오프, 볼륨 조절, 버추얼 서라운드 모드, 마이크 모니터링 등을 실행시킬 수 있다.


실제 사운드를 들어보면,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콘셉트는 사실 보너스라고 생각될 정도로, 전 분야에서 무척 뛰어난 사운드 퀄러티를 보여준다. 앞서도 계속 이야기했지만, 실제 음악이나 영화 감상용으로도 최고의 성능을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단순히 게임용으로만 사용하면, 굉장히 아쉬울 만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버추얼 서라운드 모드가 굉장히 잘 튜닝되어 있는데, 어색하게 왜곡된 확장형 음장 효과가 아니라 입체감 있는 자연스럽게 무대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탁월하다. 물론 게임에 대입해본다면,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본연의 콘셉트에 맞게, 정확한 정위감과 해상력, 그리고 다이내믹한 저역으로 게이머들의 주목을 이끌어낸다.


크게 집중하지 않아도, 적들의 위치, 세밀한 소리, 강렬한 총성 등 모든 것들이 쉽게 전해진다. 고성능 마이크 덕분에 목소리 역시 깨끗하고 정확하게 표현되는데, 멍멍거리며 자글거리는 소리로 팀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 않는다. 게임 승률뿐만 아니라 PC 앞에 앉아 있는 시간까지 늘어나게 하는 굉장한 매력의 제품이다.


수입원 (주)세기AT (02)3789-9803 

[Audio-Technica ATH-G1WL ]

가격 32만9천원

유닛 크기 45mm

임피던스 45Ω

음압 101dB

배터리 시간 15시간

충전 시간 7시간

주파수 응답 5Hz-40kHz

USB 무선 트랜시버 지원

무게 290g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