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 스마트 스피커, 아마존 알렉사로 음악을 지휘하다

조회수 2018. 11. 16. 10: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ose Home Speaker 500
음성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맛보다

우리에게는 언어가 다르다는 한계 때문에 크게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지만, 세계적으로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고 각종 전자 제품에 속속 포함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아마존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다.


보스에서도 이 새로운 변화에 적응한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이번에 소개할 보스의 홈 스피커 500은 아마존 알렉사를 지원하는 스마트 스피커 제품으로, 아마존 알렉사를 통해 목소리로 스트리밍 음악을 더욱 편리하게 재생하는 것은 물론 기능 제어나 일기 예보 및 뉴스 헤드라인과 같은 것을 즐기는 것이 제품 콘셉트인 네트워크 스피커다.


언뜻 보기에는 이전에 소개한 보스의 사운드터치 시리즈가 연상되는데, 사실 이와는 완전히 별개 라인업의 제품이다. 서로 호환이 안 되며 앱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디자인도 잘 보면 사운드터치와는 다르게 둥글둥글하게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인클로저 소재도 이음새 없는 일체 성형의 알루미늄이며 이를 아노다이징 처리해 놓아 더욱 우아해졌다.

홈 스피커 500은 목소리로 컨트롤하는 것이 아이덴티티라서 그런지 음성 인식에 공을 들였는데, 이 제품에는 음성 인식을 잘 하기 위해 특별히 주문 설계된 8개의 마이크가 사방으로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크게 음악 소리가 나고 있어도 음성 인식에는 지장 없다고 한다.


‘Bose Music’ 앱(애플, 안드로이드)은 이 제품을 사용하는 데 필수 요소다. 이 앱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하고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을 탐색하며 6개의 사전 설정에 즐겨 듣는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 등을 등록해 쉽게 불러올 수 있다. 그리고 설정으로 제품 이름, 음성 비서, 공유(공개로 해 놓으면 와이파이로 연결된 누구나 자신의 계정에 이 스피커를 추가해 보스 뮤직 앱으로 조작할 수 있다), 언어, 시계, 자동-조광(주변 밝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 AUX 입력 등도 할 수 있다. 게다가 여러 사용자가 각각의 개인 설정으로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홈 스피커 500은 기기 상부에 터치 형태로 버튼이 여럿 있어 손끝으로도 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재생·일시 중지, 볼륨 작게, 볼륨 크게, 실행, 마이크 꺼짐, AUX, 블루투스, 6개의 사전 설정 버튼이 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그리고 제품 앞면의 LED와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 스피커의 현재 상태는 물론 스트리밍 서비스, 현재 재생 중인 앨범 및 아티스트 등을 표시해 편리하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 재생 외에도 블루투스 입력을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페어링해 손쉽게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데, 최대 8대의 모바일 장치를 목록에 저장할 수 있고, 한 번에 장치 한 대만 연결해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에어플레이도 지원하며, 2019년 초에 에어플레이 2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AUX 입력도 있는데, 3.5mm 스테레오 잭으로 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블루투스나 네트워크 재생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소스기기(MP3 플레이어 등)도 재생할 수 있다.  

홈 스피커 500은 2개의 커스텀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서로 반대 방향을 향하도록 배치되어 있고, 각 유닛에서 나오는 사운드가 벽면에 반사되게 하는 ‘Wall-To-Wall’ 스테레오 사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어떤 일체형 스피커보다 넓고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한다고 소개하고 있는데, 실제 시청에서도 제품의 크기 대비 대형 무대를 만들어 냈다. 이 점은 확실히 보스만의 능력이라고 감탄할 수밖에 없다.


이 스피커에서는 기분 좋은 울림이 시종일관 전해지며 풍성한 저음의 즐거움은 음악 듣는 맛을 확실히 살려 내는데, 이 제품을 듣다가 다른 제품을 들으면 심심하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을 정도이다. 특히 강력한 저음을 선사하면서도, 고음의 화려함을 잃지 않는 보스만의 사운드 튜닝은 확실히 괄목상대이다. 무대의 공간감이나 입체감이 잘 살아 있는 어쿠스틱 음원이나 라이브 음원에서 대단한 실력을 보여 주며, 재즈나 팝 같은 그루브한 음악에서도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 준다.


특히 네트워크 구동으로, 음질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듯한 인상인데, 넓은 공간감, 꽉 찬 밀도감, 그리고 높은 해상력까지, 블루투스를 능가하는 많은 것들이 쉽게 드러난다. 그동안 보스 제품이 블루투스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냈는데, 이번 네트워크와 블루투스, 아마존 알렉사가 결합된 스마트 스피커로 또 한 번의 이슈를 만들어 낼 것을 예상해 본다.


수입원 (주)세기HE (02)3446-3003  

[Bose Home Speaker 500]

가격 59만9천원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

아마존 알렉사 지원

크기(WHD) 17×20.3×10.9cm

무게 2.1kg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