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업그레이드시켜줄 매력적인 스피커!

조회수 2018. 11. 12. 11:4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Yamaha MusicCast50 WX-051
라이프 스타일을 풍요롭게 하는 뮤직캐스트의 매력

최근 라이프 스타일 시스템에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를 꼽으라면, 야마하를 빼놓을 수 없다. 이름 그대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확연히 업그레이드시켜줄 매력적인 아이템들을 수없이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디자인, 기능, 성능, 사운드 어느 것 하나 소홀한 부분이 없다. 대중들이 원하는 니즈를 정확히 시스템에 담아 출시한다. 덕분에 출시하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베스트셀러 카테고리를 빼곡하게 채우고 있다.


최근에는 자사가 개발한 뮤직캐스트를 적극 활용하여 더욱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되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무선 환경에서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그야말로 다양한 활용과 연계를 보여준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도 모델명 앞에 뮤직캐스트(MusicCast)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데, 뮤직캐스트를 활용하면 얼마나 편리하게, 그리고 수준 높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지 잘 알려주는 제품이다. 야마하의 신작, MusicCast50 WX-051 라이프 스타일 스피커를 소개한다.  

이전에 소개한 MusicCast20 WX-021의 상위 모델로, 디자인 및 성능에서 업그레이드된 면모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역시 크기가 커진만큼 사운드 퍼포먼스가 확연히 높아졌으며, 저역의 다이내믹 증가로 무대가 한층 더 풍성해진 면모를 보여준다. 디자인 역시 완전히 다르게 접근하고 있는데, 단순히 같은 모양으로 크기만 키운 것이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설계한 것이 인상 깊다.


트위터와 우퍼의 최적화된 유닛 배치를 위한 레이아웃이 중심에 있는데, 결과적으로 굉장히 매력적인 타원형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색상은 3가지 모델로 출시되는데, 블랙, 화이트, 버치의 구성이다. 이번 시청 모델은 상단을 우드 처리하여 굉장히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데, 확실히 우드 감성은 묘한 따뜻함을 선사한다.  

그동안 야마하에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많이 소개하기도 했지만, 역시 뮤직캐스트와 연계된 기능들은 확실한 경쟁력으로 다가온다. 뮤직캐스트를 통해 통합 컨트롤 및 설정, 스트리밍 서비스 및 인터넷 라디오 연계, 미디어 서버 재생, 멀티 룸 오디오 구성, 스피커 추가, 프리셋 즐겨찾기 설정 등 모든 것을 쉽게 이행할 수 있다. 그동안 무선 제품들이 막연히 어려웠던 사람들도, 이 뮤직캐스트를 활용하면 좀더 편리하고 다용도로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특히 뮤직캐스트를 지원하는 야마하의 제품이 여러 대 있다면, 더욱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데, 복잡하기만 했던 멀티 룸 기능이나 스피커 추가 등을 몇 번의 터치만으로 모두 누릴 수 있다. 쓰면 쓸수록 장점이 많은 어플인데, 야마하에서 지속적으로 뮤직캐스트를 전면에 내세우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블루투스는 안정성 높은 버전 4.2를 탑재했으며, 코덱으로는 SBC, AAC를 지원한다. 에어플레이 역시 지원하여, 애플 제품들과 연계하여 무선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PCM 음원은 최대 최대 24비트/192kHz를 지원하며, WAV, MP3, WMA, MPEG-4 AAC, FLAC, ALAC, AIFF 등 다양한 포맷들을 구동시킬 수 있다. 역시 네트워크 구동이 블루투스보다 음질적으로 우수한데, 고음질 음원 특유의 해상력과 입체감, 그리고 청량함 등 무선 구동의 또 다른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우퍼와 트위터는 모두 더블 사양이며, 10cm 유닛과 3cm 유닛이 좌우 밸런스 있게 배열되어 있다. 최대 출력은 35W로 작은 크기에도 뛰어난 구동력과 다이내믹을 보여주며, 4개 유닛을 효율적으로 컨트롤해낸다. 입력부는 옵티컬 1개와 Aux(3.5mm) 1개, 그리고 아날로그 RCA 1개를 탑재하고 있다. 옵티컬을 활용하여 TV와 연결해볼 수 있는데, 그러고 보면 좌우로 넓게 펼쳐진 디자인이 언뜻 사운드바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첫 음악부터 시청실이 사운드로 가득 찬다. 밀도감 있고, 다이내믹 넘치는 매력적인 사운드. 시종일관 음악 들을 맛이 나는, 힘 있는 사운드가 없던 기운도 다시 생기게 만든다.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야마하의 사운드는 어떤 제품이던, 밸런스가 좋다는 인상인데, 그 편차를 줄인 것이 야마하만의 노하우일 것이다.


크기가 작거나 출력이 부족한 제품들은 조금만 거리가 멀어지면, 무대 밸런스가 현저히 깨지는데, 확실히 MusicCast50 WX-051은 거대한 무대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준다. 지나친 저음에 모든 것이 잠식되는 그런 성향이 아니라, 저음과 중음, 그리고 고음의 안정적인 배합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집안에서 다른 일을 하다가, 순간순간 음악에 집중하게 만드는 오디오적인 매력들도 잘 담아내고 있다. 이제 막 블루투스 음질에 감탄하는 사람이라면, 네트워크 구동의 또 다른 고음질 세계에 눈 뜨게 될 것이 분명하다. 집안을 뮤직캐스트 월드로 만드는 시작기로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수입원 야마하뮤직코리아 (02)3467-3300  

[Yamaha MusicCast50 WX-051]

가격 59만8천원

아날로그 입력 RCA×1, Aux(3.5mm)×1

디지털 입력 Optical×1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4.2)

크기(WHD) 40×12.3×20cm

무게 4.5kg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