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월간 오디오

AV 리시버 입문을 위한 최고의 선택!

필수 기능만 골라 담아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최신형 AV 리시버 Yamaha RX-V385

5,3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자 제품의 경우 대부분 신제품이 좋은데, 특히 스마트폰이나 PC같이 성능을 중시하는 제품일수록 최신 제품을 가장 높게 쳐준다. 그런데 오디오는 좀 다르다. 오히려 옛날 제품이 더 좋다고 하는 경우도 있고, 때로는 오래된 것이 어마어마한 가격표를 달고 나오며 그 가격에도 살 수가 없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오디오 기기 중에서도 늘 최신 제품을 높게 쳐주는 분야가 있다.


바로 AV 리시버다.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것이 바로 AV 리시버이며, 또한 최신 콘텐츠를 제대로 재생하기 위해서는 신제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점은 입문기라고 해서 다를 것이 없는데, 이번에 소개할 RX-V385는 야마하의 최신형 입문기급 AV 리시버로, 이 제품 역시 이전 모델보다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RX-V385는 최신 HDMI 표준과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는데, 4K/60Hz(4:4:4) 패스스루 & 업스케일링, HDCP 2.2, BT.2020 등 울트라HD 콘텐츠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돌비 비전 및 하이브리드 로그-감마를 포함하는 HDR(High Dynamic Range) 비디오를 지원해 놀라운 콘트라스트, 부드러운 톤 및 풍부하고 밝은 색상을 제공한다. 3D, 오디오 리턴 채널(ARC), CEC 기능 또한 제공한다.  

이 AV 리시버는 이전보다 수준 높은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버브라운의 32비트/384kHz DAC를 3개 채용했고, 디스크리트 구성의 앰프와 로우 지터 PLL 회로를 채용해 음질 면에서 만족감을 줄 수 있게 해 놓았다. 그리고 무손실 압축 오디오 코덱인 돌비 트루HD, DTS-HD 마스터 오디오를 지원한다.


입·출력을 살펴보면, HDMI는 입력 4개, 출력 1개가 있고, 모니터 아웃으로 컴포지트 비디오 출력 1개가 있으며, AV 입력이 컴포지트 비디오 입력 3개와 코액셜 1개, RCA 2조로 구성되어 있다. 오디오 입력으로는 옵티컬 1개와 코액셜 1개가 있다. FM, AM 안테나 단자가 있다. 기기 전면에는 6.5mm 헤드폰 단자와 3.5mm Aux 입력이 있고, USB-A 단자도 있어 USB 메모리 스틱에 음악 파일(PCM 16비트/48kHz까지)을 넣어 재생할 수 있다. 그리고 RX-V383에서 RX-V385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스피커 연결 단자가 스프링 단자에서 전부 바인딩 포스트로 변경되었다.


RX-V385는 5.1채널 AV 리시버 제품으로, 총 5조의 바인딩 포스트를 갖추고 있으며, 1개의 서브우퍼 아웃 RCA 단자가 있다. 그리고 이 AV 리시버는 설정을 통해 바이앰핑으로 프런트 스피커를 구동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서라운드 스피커를 연결할 수 없다.  

블루투스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서 스마트폰과 페어링해 이 AV 리시버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다른 블루투스 기기(블루투스 스피커나 블루투스 헤드폰 등)에 음악을 전송할 수도 있다. 그리고 손실 압축 음원의 음질을 개선하는 컴프레스드 뮤직 인핸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통해 블루투스로 재생하는 음악의 음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 AV 리시버에는 야마하의 다양한 음장 모드를 즐길 수 있는 시네마 DSP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영화, 음악, 게임 등 콘텐츠에 최적화된 여러 가지 음장을 즐길 수 있고, 유명 장소의 음향 재현을 통해 청취 환경을 바꿀 수 있어 방 안에서 실제 영화관이나 콘서트홀과 같은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헤드폰으로 서라운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사일런트 시네마, 5채널 스피커를 모두 정면에 두어도 서라운드 효과를 제공하는 버추얼 시네마 프런트 기능, 서라운드 스피커 없이 서라운드 효과를 제공하는 버추얼 시네마 DSP가 포함되어 있다.


그 외에 작은 스피커에서 더 많은 저음을 제공하는 엑스트라 베이스, 입력 음원 간의 볼륨 차이를 보정하는 인풋 트림, 향상된 사운드 이미징을 위한 서브우퍼 트림, 비디오와 오디오 출력 간 지연 시간을 조절하는 립싱크 기능, 볼륨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사운드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DRC, DSP 레벨, 서라운드 디코더 선택, 이퀄라이저 기능이 있으며, 초기 볼륨 및 최대 볼륨 설정, 각 스피커의 크기 및 거리, 레벨, 크로스오버, 서브우퍼 위상 등을 세팅할 수 있다. 

입문기급 AV 리시버답게 이 제품에는 홈시어터 입문자들이 설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태블릿(애플, 안드로이드)에 설치하는 AV 셋업 가이드 앱이 있는데, 태블릿의 화면을 보면서 항목을 터치하다 보면 원하는 기기 간 연결 방법과 설치 방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그리고 YPAO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기기 전면에 YPAO 마이크를 설치하고 기능을 실행하면 몇 분 안에 자동으로 실내 음향을 분석하고 오디오 매개 변수를 정확하게 조정해 시청 공간에서 가장 좋은 사운드로 최적화한다.


또한 입력 소스와 DSP 모드 등의 설정을 4개의 버튼에 즐겨찾기로 저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Scene) 버튼 기능이 있고, 디스플레이에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나 알아야 할 정보를 화면상에 직접 표시하는 OSD(On Screen Display) 기능이 있으며, 고해상도의 폰트로 되어 있고 다국어를 지원한다. 에코 모드라는 절전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수입원 야마하뮤직코리아 (02)3467-3300

가격 47만8천원

채널 5.1채널

실효 출력 70W(6Ω)

DAC 버 브라운 32비트/384kHz×3

DTS-HD 마스터 오디오 지원

Dolby TrueHD 지원

Dolby Digital Plus 지원

디지털 입력 Coaxial×2, Optical×1, USB A×1

HDMI 입·출력 4/1

컴포지트 비디오 입·출력 3/1

헤드폰 출력 지원

튜너 지원(FM/AM)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AV Setup Guide)

블루투스 지원

크기(WHD) 43.5×16.1×31.5cm

무게 7.7kg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