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모십니다.

조회수 2020. 9. 14. 15: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물류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국내 유수 물류기업이 만날 수 있는

『2020년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개최됩니다.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 박람회 홈페이지 바로 가기 : www.logisticsjob.co.kr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가 매년 공동으로 개최해온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9월 15일부터 열린다.


* (주관) 한국통합물류협회, (후원) 한국철도공사, 권역별 항만공사 등 물류업계 9개 대표기관 (참여) CJ대한통운, 한진, 판토스 등 총 50개 기업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2개월간 채용박람회 누리집(www.logisticsjob.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 대한 주요사항은 다음과 같다.


(신청방법) 10월 18일까지 채용박람회 누리집(www.logisticsjob.co.kr)에서 이력서를 등록한 후 관심기업을 찾아 상담 또는 면접 신청을 하면 된다.


(유의사항)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체 채용일정 등의 사유로 채용이 아닌 상담만을 진행하는 기업이 일부 있으므로, 신청자들은 채용기업과 상담기업을 구분하여 신청해야 한다.


(부대행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하였고 이력서 클리닉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온라인Live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직 해법을 제공한다.


* 채용 관련 알고리즘 분석 결과를 학습한 인공지능을 상대로 모의면접을 실시하면, 대답내용, 말투, 태도 등에 대한 면접결과를 구직자에게 제공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 김배성 과장은 “물류산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핵심 산업”이라고 평가하면서, “청년인재들이 이번 채용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취업 기회를 얻고, 생활물류, 신선물류 등으로 대표되는 K-물류가 세계 속에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